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열세번째 영재수업 [전기회로와 낙하산]
작성자 최서윤 등록일 19.07.13 조회수 64

 오늘은 전기회로와 낙하산을 만들어보고, 전기가 과연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전기에 대해서는 그리 크게 관심을 갖고 있지 않아 지식이 많지는 않았는데, 오늘 마침 전기에 대해 알아보아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먼저 백열등, 형광등, 그리고 LED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것저것을 알아보았는데, 결론은 LED가 제일 좋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백열등(전구)는 95%를 열로 내보낸다는 것이 좀 아쉬웠다. 그리고 나서 [전기가 내게 오기까지]라는 영상을 시청했다. 특히 고준위 방사성 폐기물은 10만년동안 격리되어야 하는데, 아직까지도 각 원전에서 임시로 저장 중이라는 사실에 많이 놀랐다. 오늘 수업의 하이라이트였던 전기회로를 직접 만드는 활동은 무척 재미있었고 흥미로웠다. 이런 활동은 처음이라기 때문일까...?

 마지막으로는 저저번 수업에 하지 못하였던, 낙하산 만들기를 하였다. 뭐가 잘못되었던걸까? 아무튼 인공호흡을 잘 해 잘 살렸으니까 괜히 이 이야기를 길게 쓰진 않겠다. 낙하산을 만든 후에는 3층에서 직접 떨어뜨려 보았다. 낙하산 만드는 것은 이색 체험이어서 되게 재미있었다. 집에 있는 비닐로 될지는 모르겠지만, 한 번 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다. (다음주 영재캠프가 무척 기대된다!)

이전글 착시현상
다음글 13번째 영재수업(전기회로와낙하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