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영재2번째수업(계산기를이용한수학,계산기사용방법)
작성자 김노연 등록일 19.04.15 조회수 59

영재2번째날이다. 수학수업을진행하기로했다. 나는학교에서 하는수학도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데, 영재에서도 수학을배우단 청천벽력이었다.

걱정하고있을때, 밝게 웃으시며 영재수학담당선생님이 등장하셨다. 첫인상은 되게 좋아보이셨다. 그래서 걱정거리들도 조금은 사라졌다. 영재첫수학 무엇을 할까 기대반 긴장반이었는데 계산기를이용한수하글 한다고해서 별 위화감은 들지않았다.

근데 선생님께서 우리에게 계산기위쪽에 UP 5/4 CUT 와 F 4 2 0 ADD2 가 무슨역할과 기능을 하는지 알아보라고 탐구시간을 주셨다. 나는 모둠친구들과 머리를 모아서 모든지식들을 총동원해서 탐구를 해보았다. 일단 되는대로 다 눌러보고 선생님께서 주신힌트에 따라 해보기도 했는데

일단 F 4 2 0 ATT2 는 무슨기능을 하는지 알아내었다 근데 UP 5/4 COT 는 알아내지 못하였다.. 근데 갑자기 옆에서 친구가 반올림이라고 해서

나는 딱 알아챘다 5부턴 올리고 4부턴 내리고 하는 기능이었다 우린그걸 알아내곤 뿌듯했고 옆모둠과 건너편 모둠에게 이 방법들을 알려주었다.

다 알려준뒤 선생님께서 MC,MR,M+,M-등을 배웠다.! 첨에 무슨말인지 하나도 이해가 안됬었는데, 직접만들어보고 경험해보니 이해가 가면서

애들앞에서 발표도 해보았다. 처음식은 틀렸었는데, 애들과 이야기하여 같이 다시 풀었을떄 맞았다고 해주셔서 기분이 좋았다!!^ 근데 이제 가며갈수록 어려운문제들이 폭포수처럼 쏟아져나왔다.... 난 더이상 할말이없다:: 머리가 과부하되어 터질것같았다... 그렇지만 또 알고나면 쉽고

왜 몰랐는지 이해가 안간다.... 그게바로 수학의 매력인것같다><  이래서 수학과는 떨어질려해도 떨어질수가 없다....ᅟᅟᅲᅟᅲ 다른 문제들로 머리가

아프기시작했는데 선생님께서 심화형 문제를 내주셔서.. 진짜 머리가.. 아팠다.. 난 이미 마음속에선 화산처럼 우르르쾅쾅 폭팔되고있다...

근데 마침시계를 보니 끝날시간이 되어 조금만참자라는 결심을 하고 참다가 바같에 나와 바람을쐬니.. 바람의소중함을 알았다.. 그날따라 바같이좋았다...>,< 이제 수학이 기대(?)가 도..ᅟᅵ 기도.....하고 걱정이되기도 한다.....  진짜 이런 날 어쩌면 좋을까요!!!!!ᅟᅲᅟᅲ!!!!! 

이전글 계산기를 이용한 편리한 계산
다음글 신기한 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