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열 아홉번째 영재수업 (테셀레이션)
작성자 정미경 등록일 18.11.04 조회수 168

오늘은 지금까지 배웠던 논리수학을 다 맞히고 테셀레이션을 배웠다.테셀레이션은 쪽맞추기 라고도 한다.먼저 정다각형으로 규칙이 있는 그림??도안?을 보며 특징 3가지를 적었다.특징을 발표한 뒤 정다각형의 각도를 구하는 공식을 알아봤다.삼각형 사각형 뿐만 아니라 100각형의 각도 쉽게 알 수있는 공식이었다.바로 그 공식은 (도형의 각-2)곱하기 180 이다.이 공식을 사용하면 정말 쉽게 도형의 각을 알 수 있다.그 다음에는 도형의 한각을 알수 있는 공식이었는데 그 공식은 (도형의 각 나누기 각의 갯 수)이다.너무 구하는 방법이 간단해서 놀랐다.이렇게 공식을 알아본 뒤 블록을 이용해서 테셀레이션을 만들었다.내가 어떻게 만들지 몰라서 모둠원의 도움을 좀 받았다.정말 특이하고 예쁜 규칙이 많이 나왔다.이렇게 오늘은 테셀레이션에 대해 알아보았다.재미있었고 더 새로운 규칙도 만들어 보고 싶다^^


                                                                                                                                  -끝-

이전글 스무번쨰 영재수업(하노이탑+vr구글카드보드+구슬아이스크림)
다음글 열 여덟번째 영재수업(논리 수학-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