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번쨰 영재수업 보드게임을 경매해보고 십삼지신을 해보고 자신이 만든 보드게임과 비교하고 수학적 규칙 찾기
작성자 남지수 등록일 17.07.01 조회수 43

 게임을 경매해보고 십삼지신을 해보고 자신이 만든 보드게임과 비교하고 수학적 규칙을 찾아보았다.

일단 먼저 저번에 만든 보드게임을 설명하는 글을 썼다.

처음에 제목을 쓰고 게임인원과 게임방법,게임준비를 썼다.

이것들을 다 쓰고 허전한 부분이 남아서 내가 그림을 그렸다.

이제 경매를 시작했다.

선생님께서 1인당 100달러를 주셨다.(돈 1장단위는 10달러)

선생님께서 먼저할사람? 하셨는데 아무도 없어서 1모둠한테 발표해 보라고 해 보았는데 준비가 아직 다 안 되서 다시 들어가고 그 다음 하는 사람은 20달러를 주신다고 하셔서 보경이랑 하늬 팀이 먼저 나갔다.

보경이랑 하늬 팀은 제목을 영어로 썼다.

잘 보니 정말 잘 썼다.

저 게임은 누구에게 팔렸다.

앞에서 얘들이 발표하때 발표를 아직 안 하는 사람은 문제점이랑 표현성,다양성등을 체크하면서 들었다.

계속하다가 희선이랑 내 차례가 되었다.

제목은 나랑 희선이랑 작은소리로 하나 둘 셋 하고서 읽었다.

희선이랑 나랑 만든 게임의 제목은 무슨 두근두근 추리게임 이다.(무슨은 기억이 안나서..)

게임인원이랑 게임준비는 내가 읽고 게임방법은 희선이가 읽었다.

과연 얼마에 팔까?일단 10달러는 거의 다 들었다.

계속 올라가다 점점 손이 내려가더니 결구엔 160달러로 소리랑 서영이네 팀이 샀다.

얘들 중에서 문제점 있는 얘들은 없었고 모두다 정말 좋은 아이디어로 잘 만들었다.

그다음 십삼지신이라는 게임을 했다.

심삽지신이라는 게임은 우리가 게임을 만들 때 쓰던 게임인데 이것의 진짜 이름은 심삽지신이다.

이 게임을 하기 위해서 게임방법을 알고서 게임을 해 보았다.

이것은 여러가지 규칙이 정말 많다.

심삽지신을 해 보고 생각을 정리하는것은 시간이 없어서 다음 수업에 하기로 했다.

다음주에는 1학기 종강이고 시험을 본다 하셨다.

방학동안 아이들이 친구들의 이름들을 잊어버리지 않고 시험결과가 잘 나오면 좋겠다.

이전글 십자지신카드
다음글 수학적 보드게임 만들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