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9번째 영재수업 수학적 보드게임을 체험해 보고 알아보고 만들어 보기
작성자 남지수 등록일 17.06.18 조회수 40

 수학적보드게임을 체험해 보고 알아보고 만들어 보았다.

먼저 파스칼의 삼각형을 알아보았다.

파스칼의 삼각형 이란  자연수를 삼각형 모양으로 배열한 것을 말해. 이는 원래 중국인에 의해 만들어졌으나 프랑스의 수학자 파스칼(1623~1662)이 체계적인 이론을 만들고 그 속에서 흥미로운 성질을 발견했기 때문에 파스칼의 삼각형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그다음 보드게임을 만들어 보았는데 만들기 점에 보드게임에 대해 알아보았다.

보드게임은 여러가지 종류로 나뉘어져 있다.

타일로 된 것, 추리게임등등이 있다.

우리는 보드게임을 만들것을 생각하면서 다빈치코드와 루미큐브를 했다.

다빈치코드는 추리게임이고 루미큐브는 타일로 된 게임이다.

게임을 해보고 다빈치코드와 루미큐브의 공통점과 다른점을 찾아보았다.

그다음 보드게임을 만들어 보았다.

우리는 보드게임을 카드와 말, 그리고 게임판을 이용해 만들어야 한다.

만들 줄 쉬운 줄 알았는데 막상 해보니 정말 어려웠다.

지금 생각해 보니 우리는 게임을 하다 이것을 재미없어 하면서 안하기도 하는데 분명 그 게임을 만든사람은 열심히 아이디어를 내며 열심히 만들어서 자기가 만든 게임을 재밌게 할 사람들을 생각하며 만들었는데 이렇게 재미없어 하면서 안 하고 버리던가 방치해 두는것을 보면 정말 슬프고 화나고 만든게 괜히 만들었다고 후회할 것 같다.

그러니까 우리는 만든것에 감사하며 해야 한다.

나는 열심히 보드게임을 만드는데 아이디어를 내는데 정말 힘들었다.

아이디어를 내면 이것을 안 쓰게 되고 정말 어려웠다.

하지만 협력하면서 해 나가니 점점 꼬이던 생각들이 하나하나 풀렸다.

시간이 다 되서 만들다 말았다.

선생님께서 다음시간에는 자기가 만든 게임에 대하여 설명할것이라고 하셨다.

다음시간에 어떤 친구들이 정말 좋고 활용적인 수학적인 아이디어를 냈을지 궁금하다.

다음 수업이 기대된다.

이전글 수학에 대한 게임
다음글 보드게임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