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소부 아주머니 - 4학년 5반 김하영 글쓰기
작성자 김하영 등록일 10.11.05 조회수 341

청소부아주머니

 

김하영

내가 칭찬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 바로 우리 아파트를 청소해 주시는 청소부 아주머니이다.

왜냐하면 내가 인사를 하면 인사를 하시면서 웃어주시고 ‘어디 갔다 오니?’하고 친근하게 물어보시는 청소부 아주머니께 칭찬을 해드리고 싶다.

내가 만약, 운천신봉동 동장있었으면 학교에서 상장을 주듯이 동에서 상장을 주고 싶다.

그리고 청소부 아주머니께서 하는 당부의 말씀인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말고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려.’라고 말하신다.

내가 생각하는 것인지만 청소하는 것은 어린 우리에게도 싫고 한다면 힘든 것이다. 청소부 아주머니는 돈을 벌기 위해 청소를 하실 수 있지만, 내가 해야 이 아파트가 깨끗해질 거야. 라고 긍정정인 생각을 하셔서 오래 청소를 하신 것 같다.

나는 청소부 아주머니를 본지 2년 정도 봤다. 매일 청소를 열심히 하신다. 그래서 청소하기 전에 학교 끝나고 피아노 학원 갔다 오면 청소 하시려고 준비하고 계신다. 3시 20분쯤 영어 학원을 가려고 나오면 청소를 끝나셔서 청소부 아주머니께서 없으신다. 바닥과 벽, 계단을 보면 아주 깨끗하다.

청소부 아주머니는 60대정도 되어 보인다. 그래도 청소를 열심히 하시는 모습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우린 1~2평정도인 맡은 구역도 힘들어서 하기가 싫다. 우리 라인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라인도 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 5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1,2,3,4,5,6,7동 도 하는 것이다.

다음에 청소부 아주머니께서 청소를 하고 계실 때 음료수라도 드릴 것이다. 음료수는 용돈을 모아서 사드릴 것이다. 그럼 매우 좋아 하실 것이다.

청소부 아주머니처럼 내가 맡은 구역을 열심히 청소할 것이다. 그리고 나중에 커서 내가 직업을 가졌을 때 좋아하지 않는 직업이든 좋아하는 직업이든 최선을 다해 열심히 직업의 일을 해낼 것 이다.

지금부터라도 내가 맡은 일인 학생이라 공부 열심히 하기, 내가 맡은 구역 청소하기, 책 한권이상 매일 읽기, 책 읽고 독후감 쓰기, 학원 숙제, 학교 숙제, 학습지 숙제 하기, 정리정돈 하기 등등 맡은 일을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할 것이다.

내가 맡은 일을 하면 대가가 없더라고 다른 사람이 싫어하는 일이거나 하기 싫은 일을 할 것이다.

청소부 아주머니께 할 말이 있다.

청소부 아주머니, 안녕하세요? 저는 하영이라고 해요. 아주머니께서 열심히 최선을 다해 청소를 하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지금부터 제가 맡은 일을 할 것이다. 라고 생각을 하게 됬어요. 아무리 힘들일이라고 혹시 그 일을 하고 대가가 없더라도 열심히 최선을 다해 맡은 일을 할께요.

저한테 많은 교훈을 얻어 주셔서 감사해요. 꼭 음료수 드릴께요. 앞으로도 삼성 아파트 열심히 청소 해주세요. 안녕히 계세요.

2010년 11월 4일 하영올림.

위의 편지가 청소부 아주머니께 마음으로 전해졌으면 한다.

청소부 아주머니는 나의 선생님이었다. 너무 훌륭한 분이시다. 칭찬하고 싶다.

이전글 좋은 부모의 18가지 요건(교육과학기술부 꿈나래21 5월호)
다음글 6학년의 마지막 추억을 성공적으로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