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학년도 방과후학교 교육활동 안내
작성자 유은주 등록일 24.03.04 조회수 298

< 오늘 각 가정에 본 안내장이 배부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2024311()부터 2024학년도 운천초등학교 방과후학교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올해 방과후학교 교육활동 시간표와 신청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생들의 취미·특기 신장 및 학부모님들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방과후 학교를 희망하는 아동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교육 기간

2024311~ 724일 총 16주 수업 (강좌별 종료일 다를 수 있음.)

추가 신청 기간 및 방법

  ◎ 신청 기간: 202434() ~ 37() 18:00 * 신청 시간 엄수

 반드시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인원이 많은 강좌는 분반 또는 추가자 대상 추첨을 통하여 운영

  ◎ 충청북도교육청 방과후학교 온라인 시스템

   - 수강신청 URL주소 : https://afterschool.cbe.go.kr/cbe1072(우측QR코드)

   - 로그인 방법 : 첫 화면 → 학년, , 번호, 이름 입력 → 초기비밀번호 111111 입력 → 

     비밀번호변경(연락처기재)수강신청 화면

   처음 로그인 시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수강정보 안내가 불가합니다. (추첨결과 등)

  - 로그인 정보가 잘못 되어있는 경우는 학교(담당)로 문의

  - 온라인 시스템 활용 매뉴얼은 학교 홈페이지 방과후학교 게시판에 탑재 참고

 ◎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신청 기간 내 뒷장의 과목명 아래 강사 개인 연락처로 개별 신청 가능

  {문자 신청 양식: 운천초등학교 0학년 00번 홍길동 0000반 신청}

  ◎ 추첨 및 통보: 202438일에 방과후 강사가 강좌별 온라인 추첨 후 당첨 및 대기자 개별 연락

 ◎ 방과후 신청 학생은 개인정보 동의서 서명 후 반드시 담임선생님께 제출(필수)

수강료 이체

수강료 납부(스쿨뱅킹): 강좌 시작 전후로 출금됩니다.

전체 부서 수강료가 동시에 빠져나가는 관계로 부서별 출금 시기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환불규정

수강 취소 시 강사료 및 수용비에 대하여 아래 환불 규정 적용

(그 외 보강 가능으로 계속 수강 희망 시 환불 요청 불필요)

1. 개강일(매달 첫 수업) 이전에 취소할 경우 전액 환불

2. 전출, 질환, 부상 및 질병으로 인한 불가피한 중도 취소는 잔여분 수강료 환불

3. 본인의 의사로 중도 취소한 경우 다음 기준에 따라 환불

총 수강시간의 1/2

경과 전(4주 기준)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1/2 해당액을 환불

과학캠프 등으로 인한 결석은 환불 불가.

총 수강시간의 1/2

경과 후(4주 기준)

환불하지 아니함

수업 시작 후 교재비 및 재료비 절대 환불 불가

학생의 수강 취소 요청일(강사에게 연락한 날) 기준으로 환불 규정 적용

유의사항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인 강좌는 폐강 또는 학년 통합될 수 있습니다.

2회 이상인 수업(한자자격증, 컴퓨터)특정 요일만 신청할 수 없습니다.

요일별 강좌 시간이 겹치지 않도록 유의하여 신중하게 추가 신청해주세요.

방과후학교 운영 기간 중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수업,교재 및 재료 등),

추가/취소 요청은 방과후 강사에게 직접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 중인 해당 월의 중간에 변경, 추가 불가하며 익월 첫 번째 수업부터 수강가능)

수업 후 방과후 시작시간까지는 각반 교실에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34

운 천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2024 교육급여 및 교육비지원 신청 안내
다음글 2024학년도 운천초 학사 일정 및 학년별 하교 시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