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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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교 철학과 비전을 수립하는데 있어 학년별·업무별 협의를 거쳐 구성원들의 의견이 바탕이 되었고, 교육계획
수립 및 교육활동에 관한 사항이 여러 차례의 연수과정과 구성원들의 협의를 통해 결정되어 학교 운영에 적극 반영됨. 교직원 협의회가 단지 업무 전달로 끝나지 않고 구성원들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필요한 연수 및 의견교환이 이루어져
교육활동이 원활하게 운영됨.
2.학생자치활동 운영 시 학생의 건의사항이 반영되는 비율이 높음.
3.정기적으로 의견을 수렴하여 위임전결을 시행하며 직원 협의회와 부장회를 통한 민주적인 협의와 조율과정이 이루어지고 있음.
4.전문적 학습공동체가 자발적으로 조직되어 운영됨.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사
연수비 예산이 책정되어 지원되고 있음.
5.학교의 특성 및 여건, 지역 상황 등을 반영하여 특별 프로그램인 '나의 자랑 발표대회'와 '1인 1악기 활동'이 잘 이루어지고 있음. 형식적인 계획 수립과 운영이 아닌 실제적으로 활발히 이루어진다는 점이 매우 우수함. 청주의 자랑인 직지와 연계된 체험학습을 통해 직지에 대해 이해함과 동시에 우리 지역을 더욱 사랑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줌.
6.배움중심 교수·학습 과정안을 바탕으로 한 배움중심 수업을 공개함으로써 교사들간의
의견 교류와 더 나은 방법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짐. 지필형 수행평가를 지양하며 다양한 방법의
수행평가를 도입하려는 노력이 드러나고 배움과 성장 중심의 평가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임.
7.학교교육 만족도 설문조사에 많은 교육가족이 참여하였으며, 전체적으로 86%이상의 만족도 점수를 나타내어 학교교육 전반에 만족하고 있음을 나타냄.
8.다양한 통로를 통해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교직원의 재량권을 존중하여 평화적인 학교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음. 교육활동은 물론 정보기자재 구입, 교실환경 개선 등의 의사결정
시에도 교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음.
9.새학년 관계형성 프로그램,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 장애인식 개선 교육,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정보통신윤리교육을 기준 시수 이상 성실하게 실시하여 본교 학생들의 평화로운 심성 교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줌.
10.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개설을 위한 학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반영하고 있으며 강사의 수준을 공개수업을 통해 파악하고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필요한 물품을 제공함. 교과 이외에도 다양한 특기적성 과정을 개설하여 추진하고 있음.
11.기초학력향상을 위해 다양한 진단활동을 실시하고 학습클리닉 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였으며, 맞춤형
학습성장 기록카드를 활용하여 기초학력부진 요인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함. 학습부진학생
지원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함.
12.'나의 자랑 발표대회','1인 1악기
활동' 등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학교
스포츠클럽에 적극 참여함.
13.개별화교육을 위한 학생 수준 파악을 위해 노력하고, 학부모의 요구사항은 반영하여
개별화교육계획을 수립 및 운영하였으며, 개별화교육지원팀을 운영하고 그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결과를
환류하는 활동을 전개함.
14.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폭력 관련 사건이 발생을 최소함. 학교폭력
가·피해학생을 위한 치유 및 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지는 않았으나 친구관계개선을 위한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음을 줌.
15.학교 자체적으로 수업 개선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여러 차례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교사 1인당 2회 이상의 수업공개를 운영하여 수업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함.
16.본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러 가지 독서교육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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