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5학년도 전교학생자치회 임원 선거 공고
작성자 *** 등록일 24.12.06 조회수 52
첨부파일

2025학년도 전교 학생 자치회 임원 선거를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입후보를 희망하는 학생은 공고문을 읽고, 기한 내에 1) 후보자 등록 신청서, 2) 후보자 추천인 명부, 3)담임교사 추천서, 4)개인정보 동의서 4개를 작성하여 12월 13일(금) 오후 2시까지 6-4 교실로 제출 바랍니다.

 

전교 학생자치회 임원 입후보 등록에 따른 안내

우리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민주주의 원칙을 알고, 민주적인 선거 방법에 의해 대표를 선출하는 학습의 기회로 삼고자 전교 학생 자치회 임원 선출을 2024학년도 3~5학년의 모든 학생들에게 선거권을 주는 직접선거로 하고 그에 따른 안내를 하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추진 일정

내 용

비 고

12. 6. ()

전교학생자치회 임원 선출 공고 및 안내

2024학년도 3, 4, 5학년 대상

12. 9. ()~ 12. 13.()

4, 5학년 입후보자 등록

12.13() 14:00까지 등록

후보자 기호 추첨(6-4교실, 14:00)

12. 16.()~ 12. 18.()

벽보 부착(12.18.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게시)

벽보규격 : 4절지

(가로 39.4cm×세로 54.5cm)

12.18() 14:30까지(6-4 교실)

12. 24. (), 12. 26.()

교내 선거운동

교실을 제외한 교내, 등교시간, 점심 시간에만 허용

12. 27. ()

후보자 소견 발표, 투표 및 개표

학년별 시간 나눠 투

최종 개표: 12.27.()

2. 입후보 등록

. 등록 기간

- 2024. 12. 13. () 14:00까지

. 등록 장소 : 전교 학생 자치회 총괄(6-4)

. 등록 방법 : 전교학생자치회 임원 입후보 등록서 입후보자추천서, 개인정보동의서 6-4으로 제출

스터 제출: 4절지& 세로 2장 제출, 학생 작품만 게시

(외부 업체 이용시 미게시)(인쇄한 벽보의 경우 미게시)(4절지 6-4에서 수령)

벽보의 내용은 입후보자의 소개와 학생 의견 발표 내용으로 한하며 상대를 비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후보에서 제외한다.

3. 후보자 소견 발표 (12.27.())

. 자기소개와 소견을 명확히 발표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담임교사 지도)

. 발표 길이는 5분 이내로 제한한다.

. 발표에 소견발표 원고지 외 물품을 사용할 경우 미리 고지를 해야 한다.

4. 선거 활동

. 선거활동은 12/24, 262일 동안 교실을 제외한 교내에서 등교시간, 점심시간에만 허용한다.

. 득표를 목적으로 금품 및 선물을 유권자에게 제공하거나 제공을 약속하는 것을 금한다.

. 각 교실을 방문하여 하는 선거 활동은 할 수 없다.

.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 불법 선거활동을 하는 경우에는 후보에서 제외한다.

2 0 2 4 12 6

의 림 초 등 학 교 선 거 관 리 위 원 회


이전글 2025 글로벌 학부모 어학당 모집
다음글 2025 도입 AI 디지털교과서 홍보 홈페이지 및 동영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