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4-30 프로그래밍 과제 (올림피아드 본선준비 3) |
|||||||||
---|---|---|---|---|---|---|---|---|---|
작성자 | 이형석 | 등록일 | 14.04.30 | 조회수 | 158 | ||||
첨부파일 |
|
||||||||
Q1. 지뢰찾기 해답지 만들기(2차원 배열 + 함수 활용) 직사각형의 평면에 지뢰가 숨겨져 있다. 지뢰는 아래 그림과 같이 9로 표시되어 있고 빈칸은 0으로 표시되어 있다. 우리는 랜덤하게 주어지는 지뢰찾기 게임에서 지뢰찾기 해답지를 만들고자 한다. 지뢰가 없는 빈칸(0으로 표시)에는 주위 8방향의 지뢰 수를 조사해서 숫자를 입력하고 기존의 지뢰가 있는 부분은 숫자9로 나타내라! 입력 형식 입력파일의 첫 줄에는 직사각형의 크기가 W, H가 주어진다. W는 직사각형의 가로, H는 직사각형의 세로이다. 단, 2<=W,H<=10이다. 둘째 줄부터는 지뢰의 정보가 담겨있다. 출력 형식 지뢰는 9로 지뢰가 없는 칸은 주위 8방향의 지뢰 수로 표시하시오. 입력과 출력의 예 입력(1)
입력(2)
Q2. 13re2, 13re3 풀기 |
이전글 | 2014-05-01 프로그래밍 과제 (올림피아드 본선준비 4) |
---|---|
다음글 | 2014-4-24 프로그래밍 과제 (올림피아드 본선준비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