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 일정 | 유형 | 주제 | 시간 |
1 | 3. 29. (수) | 공동연구 | 주제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 - 학습공동체의 비전, 목표 세우기 - 1학기 무학년제 자율탐구과정 수립 및 피드백 - 환경주제 중심 특색 교육활동 운영 계획 수립 | 2 |
2 | 4. 11. (화) | 공동실천 | 생태환경 주제중심 교육과정 운영1 - 환경주제 중심 수업 운영을 위한 지역 자원 탐방 - 학년군별, 무학년제 교육과정 운영 방안 나누기 | 2 |
3 | 5. 10. (수) | 공동연구 | 특색 교육활동 운영 - 교사교육과정 알아보기 - 학생 발달단계를 고려한 교육철학 세우기 - 나만의 수업루틴 만들기 | 1 |
5. 17. (수) | 공동실천 | 수업나눔 - 특색 교육활동, 주제 중심 프로젝트 수업 실천 - 수업 나눔 및 성찰(담임장학, 학부모 공개수업) | 1 |
4 | 6. 7. (수) | 공동연구 | 생태환경 주제중심 교육과정 운영2 - 프로젝트 관련 도서 읽고 발표하기 - 생태 텃밭과 연계한 활동 운영 연구 | 2 |
5 | 7. 5. (수) | 공동연구 | 놀이 중심 특색 교육활동 운영 - 보드게임을 활용한 수업 실천사례 나눔 - 협력적 놀이를 활용한 교육방안 연구 | 2 |
6 | 8. 30. (수) | 공동연구 | 주제중심 교육과정 운영 - 학년(군)별 주제중심 자율탐구과정 편성 운영 방법 - 학년(군)별 주제중심 자율탐구과정 계획 수립 - 2학기 교육과정 재구성 | 2 |
7 | 9. 6. (수) | 공동실천 | 생태환경 주제중심 교육과정 운영3 - 생태 텃밭과 연계한 활동 운영 연구 - 환경주제 중심 수업 운영을 위한 자원 탐방 | 2 |
8 | 9. 20. (수) | 공동연구 공동실천 | 온책읽기 활용 교육과정 운영 - 온책읽기 실천 사례 나눔 - 그림책 작품 및 활용 방안 연구 - 지역 도서관 탐방 및 교육과정 적용 방안 모색 | 2 |
9 | 10. 4. (수) | 공동연구 | 수업디자인 - 주제중심 교육과정 실천방안 연구 - 수업 디자인 및 협의, 공동 수업안 작성 | 1 |
10. 25. (수) | 공동실천 | 주제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 나눔 - 수업 시연 후 성찰하기 - 학년별 차시 수업 나눔(동료장학, 공개수업) 학년별 자율탐구과정 운영 사례 나눔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사례 나눔 | 1 |
10 | 12. 20. (수) | 마치기 | 성찰을 위한 협의회 - 1년 동안의 교육과정 되돌아보기 - 운영 소감 나누기 - 2024학년도 학습공동체 운영 방안 모색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