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마당, ‘로’마당, ‘별’마당 ¤ 참가 대상: 초등4학년~6학년, 개인 ¤ 참가 분야: 1인이 1마당~3마당 참가 가능 ¤ 작품 제출방법: 두 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제출 ① 단양교육지원청 누리집 [교육정보]-[단양소백산천문지질교실]-‘스스로탐구마당’게시판 ② 담당 장학사 이메일: happyway@korea.kr ¤ 제출 참고 양식(3종): 위 게시판 등록된 파일 참고 안내 부문 | 내용 | 제출물 | 시기 /제출일 | 글·그림 등으로 만드는 「단양지질 박물관」 | ◉ 내가 「단양지질박물관」을 만든다면? (힌트: 박물관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역할을 생각해보고 그 중 한 역할을 맡았다고 가정해보기) ◉ 작품 산출물 - 박물관 소개 - 박물관 설계도 - 박물관 외관 디자인 - 박물관 전시물 구성과 배치 - 박물관 투어 프로그램 - 박물관 소개 포스터 - 박물관 현판 디자인 - 그 외, 학생의 창의적이거나 분석적 사고가 드러나는 내용 | ◉ 작품 형식: 한글 문서, 그림 문서, 프레젠테이션 문서, 수기 작성 문서 ◉ [제출양식 1] 작품 개요서 | 7월 7.22.(월)까지
| 로컬·방학 과제물 | ‘우주, 천문·천체, 땅, 지구’ 등 관련 도서 읽고 독후감 쓰기 | ◉ 한글 문서 A4 2장 이내, 12pt ◉ [제출양식 2]독후감 양식 | 8월 8.23.(금)까지 | ‘단양지질유산, 단양지질명소, 단양’을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에게 그 나라 언어로 소개하기 | ◉ 한글 문서, 해당 언어 문서 각각 A4 2장 이내, 12pt 희망할 경우, 학생 본인이 외국어로 소개하는 내용 촬영본 별도 제출 가능 ◉ [제출양식 2]소개글 양식 | 「별과 나」 사진전 | ‘단양의 별, 별자리, 단양의 하늘과 자연환경’ 사진전 단양임을 알 수 있도록 지형·지물 함께 촬영 | ◉ [제출양식 3]사진, 사진 설명서 | 9월 9.20.(금)까지 |
❍ 참가자 안내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