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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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학년도 새학기 홈페이지 전달사항입니다
작성자 충북교육청 등록일 12.02.28 조회수 10650

학교 홈페이지 관리자는 새학기 시작전에 아래 사항을 꼭 수정해야합니다.

 

● 적용 시기 : 2. 20. ~ 3월초.

● 적용 방법 : 관리자로 로그인후 관리자 메뉴.

 

1. 학교정보 수정(관리자/학교정보 메뉴)

가. 연도 수정 : 2012년 으로 수정

나. 자동승인 그룹점검 : 자동으로 승인될 그룹을 지정.

(교사 그룹은 쓰기 권한이 주어지므로 수동 승인을 권장함)

다. 회원정보수정 : 로 설정(3월 중반이후에는 다시 아니오로 설정해야함)

(학생 개인이 마이페이지에서 학년, 반, 번호를 수정할 수 있게 설정)

 

 

2. 학급설정 수정(관리자/학급설정 메뉴)

2012년도에 맞게 학급을 설정합니다.

학급 설정이 되면 적용되는 사항은 2가지입니다. 적용되는곳 : 학생 회원 가입시 학년 반 선택창. 학급 까페 자동 생성.

 

3. 담임교사 설정(관리자/담임교사 메뉴)

2012년도 담임교사를 지정합니다. 담임교사를 지정하는 이유는 생성된 각반 까페 관리자를 지정하는것 입니다. 까페 관리자는 우리반 까페 꾸미기 및 메뉴 추가, 우리반 학생/학부모 회원 승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담임교사 지정은 교사로 회원가입이 되고, 승인된 회원만 지정 가능합니다.

4. 학년 올리기 안내(관리자/사용자관리/하단 학년올리기 버튼)

학생 회원 전체에 대해 일괄적으로 한 학년씩 진급이 가능합니다. 초등학교 같은 경우 1-5학년까지는 한 학년씩 강제적으로 진급하고 6학년은 졸업생 그룹으로 이동 시킵니다. 학년만 수정되기 때문에 개인별 반, 번호는 추가적으로 수정이 되어야합니다. 그래서 관리자/학교정보에 회원정보 수정을 예로 설정하고 학생들에게는 반, 번호 수정이 필요하다는 안내가 필요합니다. (3월 중반이후에는 다시 아니오로 설정해야함)

 

5. 회원 승인 안내

- 자동승인 : 관리자/학교정보에 자동승인 그룹에 설정된 그룹은 회원 가입을 하면 자동으로 승인 처리됩니다.

- 수동승인 : 관리자/사용자관리에서 수동으로 승인 처리합니다. 또한 각반 담임교사는 까페 회원관리에서 우리반 학생/학부모에 대하여 승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학교홈페이지 관리자가 전체 회원에 대한 승인처리시 업무부담이 되기 때문에 학생/학부모에 대해서는 자동승인 그룹을 설정하거나, 담임교사가 수동으로 승인하는 방법으로 안내하시기 바랍니다.

 

6. 학교홈페이지 지원센터 안내 

학기초에 홈페이지 수정 부분이 많이 발생합니다.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지원센터/고쳐주세요에 요청 자료를 올려주시면 최대한 빨리 수정해 드리겠습니다.

- 충북교육청 : 290-2238

- 유지보수 : 232-9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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