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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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지속 가능한 특수교육 지원 환경을 조성하여 장애특성별 맞춤형 지원으로 특수교육대상자의 잔존 능력을 강화한다.
나. 장애 특성에 맞는 치료지원을 통하여 학생의 신체발달 및 학교 적응 강화, 사회성 발달을 촉진한다.
- 2. 운영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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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운영대상: 일반 학교(유치원) 및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자 중 치료지원을 희망하여 치료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자
2. 운영기간: 2024년 3월 ~ 2025년 2월 28일 (교내 여름방학, 겨울방학은 신청자에 한하여 별도 운영)
3. 치료지원 형태
가. 교내 특수교육치료사 치료지원
- 지원영역: 감각지각훈련, 재활훈련
나. 치료바우처 지원
- 지원영역: 치료지원(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재활),
기타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9개 영역
* (청능재활, 미술재활, 음악재활, 심리재활, 행동재활, 놀이재활, 운동재활, 재활훈련, 감각지각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