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 도서관 장서점검 안내
작성자 주사랑 등록일 22.05.16 조회수 365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안내 말씀드립니다.

학기 중 도서관 장서점검으로 인해 일정 기간 도서관을 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학교 도서관에 입수된 장서는 정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분실, 파손 등 자료의 현황을 파악하고 분실되거나 이용 가치가 상실된 자료는 제적이나 폐기 처리를 합니다. 이를 통하여 장서의 최신성을 유지하고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으며, 이용자들이 원하는 자료를 보다 쉽게 서가에서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정돈되고 더 나은 모습의 도서관을 위해 다음 안내사항을 참고하시어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1. 장서점검 일정

 

날짜

내용

2022. 5. 16. ()

장서점검 공고

대출 업무 중지 및 대출된 자료 회수

학교홈페이지 안내(최소 1주일 전 공고)

2022. 5. 23. ()

~ 2022. 5. 27. ()

장서점검(스캐닝) 실시, 반납 계속 가능

부재도서 확인 및 오ㆍ훼손도서 제적처리

서가정리

 - 장서점검 기간동안 대출은 불가능하며 도서 열람, 반납만 가능합니다.

 

2. 장서점검 사후처리

  가. 비정상자료(소재불명자료, 비정상대출자료 등) 추적 작업

  나. 오, 훼손 자료 선별 및 보수 작업

  다. 불용대상자료(제적, 폐기 자료) 목록 작업

  라. 장서점검 결과 처리 및 결과 보고

 

이전글 2022. 성암초등학교 1학기 학생선택형 집중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개인위탁 외부강사 공고
다음글 2022. 충북교육공동체헌장 학생 아이디어 공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