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온라인독후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혜린이 엄마는 초등학교 4학년을 읽고서
작성자 정혜린 등록일 15.08.17 조회수 74
첨부파일
독서록~.hwp (12KB) (다운횟수:26)

제목: 혜린이 엄마는 초등학교 4학년

지은이:한예찬

내가 이 책을 구매하계 된 계기는 조금 특별하다.

나와 조금 친분이 있는 사람은 모두 알수있듯이 우리 언니의 이름이 '혜린' 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지 이 책이 더욱 눈에 띄었고 엄마가 이 책을 구매하는 걸 허락한것 같기도 하다.

이 책은 대한민국 대부분의 아이들 그리고 엄마들의 모습들을 혜린이를 대표로 하여 나타내 반성과  검토를 할수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현실과는 다르게 엄마가 혜린이 나이가 되어서 혜린이의 마음을 채험하는 내용이라 조금 현실과 동떨어 질수도 있지많 판타지 소설로 이루어져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즐길수 있는 것 같다. 

 우리가정이 혜린이네 가정처럼 공부가 빡?세지 않아서인지 혜린이예게 많이 공감하지는 못하지많 내가 만약 혜린이였다면 버티기는 힐들었을 것 같다.

내가 만약 혜린이의 엄마였다면 그렇게 무리해서 공부를 시키는 것 보단, 혜린이가 원하는 것 또 적성에 맞는 것 재능이 있는것  등 위주로 배울수 있게 도와줄것 같은데 왜 혜린이 엄마는 그런 선택을 하였던 것일까?

물론 엄마도 나름 혜린이를위하여 그렇게 한것을 이해하겠지많 진정으로 혜린이를 위했다면 그런 선택을 해서는 안되는 것 같다. 

 뭐.... 그래도 잘 해결됬으니 괜찮겠지많 앞으로는 엄마가 혜린이를 좀더 자유롭게 키우면 좋을것 같다.

 

이전글 까막눈 삼디기
다음글 한국의 과학자 이휘소를 읽고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