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수곡초-안전 속에서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작성자 정문희 등록일 14.07.14 조회수 254
첨부파일

수곡초등학교(교장 장은영) 지난 7223일 일정으로 충북 영동 송호청소년 수련원에서 수련회를 가졌다.

 

여느 수련회와 다름없어 보이는 이번 수련회가 특별한 의미를 갖는 것은 안전이 최우선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 사회 상황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수곡초는 수련회 도착과 동시에 학생들에게 대피로를 통한 탈출 훈련과 함께 탈출 슬라이드, 완강기 사용 등 실전을 방불케 하는 재난 대비 비상 탈출 훈련으로 수련회 일정의 첫 시간을 열었다.

 

이는 학교 요구와 수련원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졌고 이밖에도 급식소 사전 위생 점검 및 숙소 방역, 음주 측정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통해 학생 안전에 만전을 기하였다. 또한, 매일 아침, 저녁 2회 학교 톡톡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실시간 자녀 상황을 부모님의 스마트폰으로 연락하여 학부모의 안전 불안감을 해소 시켜주어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수련원측은 수곡초의 이러한 재난 안전 훈련을 통해 학생의 비상탈출 훈련을 수련회 정규 프로그램의 첫 시간으로 편성 운영하겠다고 결정하며 학교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외에 짧은 23일동안 팀파워훈련, 담력훈련, 명랑운동회, 대형 윷놀이, 송호축제의 밤, 문학창작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도전 정신 및 협동심, 배려하는 방법을 몸소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수련회는 학생들의 안전 교육을 강화하는 수련회로 운영함으로써 몸과 마음이 모두 함께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글 수곡 학부모회 반찬 나눔행사
다음글 2014. 1학기 방과후 교육활동 공개 수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