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톰 쏘여의 모험'을 읽고 독서소감쓰기
작성자 김윤진 등록일 08.07.18 조회수 16
 톰 쏘여는 어른들의 눈을 피해 쉴 새 없이 온갖 모험을 즐기는 우리같은 아이이다. 우리도 한 번쯤 해보고 싶었을 숨겨진 보물을 파내고 싶은 강한 생각도 해 보았다. 그래도 죄인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증언도 하고, 동굴 속에서 길을 잃어 죽음의 공포가 다가오는 상황에서도 친구를 돌보는 용기 있는 소년이다.
 톰 쏘여가 숨겨진 보물을 파 낼때 정말 흥미진진했을 것이다. 두 남자가 보물을 숨기다 톰 쏘여와 톰의 친구 헉을 찾을 뻔 했던 일이 있어서 정말 무서웠다. 만약 두 남자가 톰 쏘여와 헉을 찾았으면 어떻게 됬을 까 궁금하다. 또 신나게 놀다 동굴을 들어갈때 한편으로는 재미있고 흥미진진할 것 같이 생겼지만 한편으로는 무섭고 용기 없으면 못 들어가는 곳인데 그 곳에 들어간 톰 쏘여가 참 대단한것 같다. 그리고 길을 잃어도 침착하게 친구까지 돌보면서 길을 찾았다는 것이 참 용기있어 보인다.
 내가 톰 쏘여였다면 이런 일은 할 수 없었을 것 같다. 용기 있는 톰 쏘여가 훌륭한것 같지만 한편으로는 그런 일은 하면 안 되는 것 같다. 나도 톰 쏘여같이 여러 모험같은 일이 생길지는 몰라도 꼭 이런 일을 만들지 말아야 겠고 톰 쏘여같이 용기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전글 한줄소감
다음글 독서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