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안보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년 2월 컴퓨터 코딩교육 운영 계획
작성자 천월봉 등록일 19.11.21 조회수 254
첨부파일





20202월 컴퓨터 코딩교육 운영 계획

수안보중학교

. 추진 근거

정보화교육 진흥계획(과학국제문화과-386(2019.1.8.))

4차산업대비 코딩교육 강화

. 추진 목적 및 필요성

4차산업대비 컴퓨터 분야에 소질과 재능을 가진 학생을 조기 발굴하여 논리적인 사고력, 문제해결력 향상과 AI시대 정보화 소양함양, 미래의 전문프로그래머 인재를 양성하고자함

. 추진 방침

수안보중학교와 수안보 인근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

2020정보올림피아드 대회 참가 학생 우선 선발

Ubuntu c++언어를 중심으로 운영하되 기본적인 Linux, Python, Scratch

AndroidStudio, 3D Printing 등 운영

교육시간 80% 이상 이수자에게 수료증 발급

. 세부 운영 계획

1. 운영일시: 2020. 2. 3.() ~ 2. 14.()

09:00~11:35(13시간씩 10일간) 30시간

2. 운영장소: 수안보중학교 3층 컴퓨터실

3. 운영대상: 수안보중 5~10, 수안보초 5, 수회초 5명 계 20

(2020정보올림피아드대회 참가 예정 학생 우선 모집하며 초등학생은 6학년을 우선 선발하고 인원 부족시 5학년 선발)

4. 강의 내용: 정보올림피아드 대비 c++언어 중점교육, Linux, Python,

Scratch, AndroidStudio, 3D Printing 기본교육

5. 강 사: 수안보중학교장

6. 교 육 비: 없음, 교재 자체제작 무료 배부, 간식제공

7. 강의 일정 및 세부 내용

일차

강의 일정

강의시간

(13시간씩)

강의 주제

비고

1

2020.2.3.()

09:00~11:35

(3시간)

1. 4차 산업이란?

2. 정보올림피아드대회 요강

3. Scratch 4. Linux

기출 및 예상문제 중심으로 실습

2

2020.2.4.()

1. Python

2. AndroidStudio

3. 3D Printing

3

2020.2.5.()

문제1~7번 실습(c&c++언어 입출력)

4

2020.2.6.()

문제 8~14번 실습

(연산자와 수식 제어문)

5

2020.2.7.()

문제 15~21번 실습

(함수와 선행처리기)

6

2020.2.10.()

문제 22~28번 실습

(배열과 포인터)

7

2020.2.11.()

문제 29~35번 실습

(구조체와 공용체 리스트 구조)

8

2020.2.12.()

문제 36~42번 실습

(파일처리)

9

2020.2.13.()

문제 43~49번 실습

(응용프로그램)

10

2020.2.14.()

문제 50~60번 실습

(응용프로그램)

10일간, 30시간

. 행정사항

참가신청서 제출

. 참가 대상

- 2020정보올림피아드 대회 참가 예정인 초.중학생

- 학교별 신청 인원: 수안보중 5~10, 수안보초 5, 수회초 5

- 방학 중이므로 반드시 참가할 학생만 신청 바람

. 제출 서식

-붙임1서식으로 참가자 명단 제출

. 제출 기한: 2019. 11. 27.() 공문으로 제출

. 기 대 효 과

청소년 대상 정보통신 분야의 영재 발굴 및 육성

창의적인 S/W 개발 분위기 조성 및 국제경쟁력 강화

정보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 신장

정보화 관련 진학, 진로

붙임1

20202월 컴퓨터 코딩교육 참가신청서

번호

학교명

학년

학생명

연락처

(본인 또는 부모님 핸드폰)

담당교사명

담당교사 연락처

1

2

3

4

5

 

이전글 2020년 2월 컴퓨터 코딩교육 참가자 명단 확정
다음글 충주 관내 학교 교육환경보호구역 변경 설정 고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