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선택 | | 프로그램명 | 프로그램 개요 |
미디어를 통해 보는 세상 | 2개 중 1개 선택 | 미디어 속 여러 프로그램을 보고 이를 분석한 뒤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사회 및 지리 현상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비판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키움 |
어울림 |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의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 |
나만의 목제품 만들기 | 2개 중 1개 선택 | 목재의 특성을 이해하고 간단한 목제품을 설계, 가공, 조립하여 생활에 필요한 물품의 제작 기초실습 |
아름다운 비즈 십자수 | 비즈 십자수로 액자나 스티커 등 간단하고 예쁜 나만의 작품 제작 |
자동차에서 모빌리티로 | 2개 중 1개 선택 | 청소년이 직면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이해를 바탕으로 미래를 상상하고 진로에 대하여 성찰 |
꿈을 키우는 미래 모빌리티 | 4차 산업의 중심산업인 모빌리티의 발전 가능성을 알아보고, 산업 내 다양한 직업 탐구 |
| | ※ 주제선택은 각 프로그램당 학생 수를 15명~18명으로 하여 운영하고자 함. - 한 프로그램에 인원이 많을 경우 수업 운영 상 인원을 조정될 수 있음. |
| | |
동아리 | | 추후 별도 안내 예정 |
| | |
예술 체육 | | 함께 뛰는 축구 | 3개 중 1개 선택 | 축구 경기의 규칙과 방법을 알고 축구 경기의 규칙을 알고 협동심 배양 |
하이클리어 | 배드민턴 경기를 위한 규칙을 이해하고 기초적인 기능을 익히며 경기의 흐름에 맞게 필요한 기술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
치어리딩 | 신체표현 활동을 통하여 학생의 리더십 개발과 팀원 간의 협동신 향상 및 운동학적 지능(유연성, 평형성, 협응력 등) 배양 |
신난당구 | 2개 중 1개 선택 | 당구 캐롬 경기의 규칙과 방법을 알고 스포츠 당구 경기를 통해 올바른 스포츠정신과 집중력 향상 |
잡아라 티볼 | 티볼 경기의 규칙과 방법을 악고 티볼 경기를 통해 올바른 스포츠정신과 집중력 향상 |
| | ※ 예술체육에서 ‘축구’는 남학생 위주, ‘치어리딩’은 여학생 위주, ‘날아라 셔틀콕’은 남・여 위주로 운영하고자 함. - 당구는 시설 관계 상 여학생 위주로 운영하고자 함. - 한 프로그램에 인원이 많을 경우 수업 운영 상 인원을 조정될 수 있음. |
| | |
진로 탐색 | | 나를 찾아 떠나요 | 2개 중 1개 선택 | 자신의 특성을 파악하고 다양한 직업 흥미 유형을 탐색하여 자신의 진로를 디자인 |
나를 찾는 여행 |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직업 흥미 유형별 활동을 통한 직업 유형 확인 활동 |
| | - 한 프로그램에 인원이 많을 경우 수업 운영 상 인원을 조정될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