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자료 게시 담당자 : 정보, 생활, 보건, 교무, 연구, 교무실

2012 (괴산교육청 wee센터)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일정표
작성자 함경숙 등록일 12.12.24 조회수 80

참여희망자는 12월 26일(수)까지 신청바랍니다.  교사 함경숙(010-5339-4983)

 

 

따로 또 같이 - 또래관계증진프로그램

전문상담사 임오복

1. 목적

인간관계의 촉진적 조건을 이해하고, 더불어 사는 삶을 느끼게 함으로써 대인관계에서의 갈등을 건설적으로 해결하게 하며, 적절한 의사소통으로 나와 상대방의 만족스러운 관계 형성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2. 대상

- 관내 중학생 10명

- 또래관계를 향상시키고 싶어하는 학생

- 따돌림 피해를 당한 친구를 돕고 싶어하는 학생

- 친구가 별로 없어 홀로 지내는 경우가 많은 학생

- 과거에 집단 따돌림 피해를 당하고 힘들어 하는 학생

- 현재 집단 따돌림 피해를 당하고 있는 학생

<단, 사람과의 접촉을 기피하거나 다른 학생들에게 위협을 가하는 학생은 제외>

 

3. 일시

2013년 1월 15, 17, 22, 24일 10:00~12:00, 8회기(1회기 50분)

4. 세부 프로그램

일시

회기

프로그램제목

활동내용

1일차

1회기

자기소개 및 OT

프로그램소개, 자기소개, 친밀감형성 게임

2회기

생존의 달인~

함께 미션을 해결하며 협동심과 응집력 키우기

2일차

3회기

안드로메다, 우주여행♫

우주열차 스피드퀴즈, 우주열차 매점

4회기

선리플, 후감상~♫

상황별 이야기 이어가기

3일차

5회기

KO목장의 결투~

나만의 비밀노트, KO목장의 결투

6회기

영화만들기Ⅰ

상황극 연출하고 영화로 만들기

4일차

7회기

벽 뚫고 FUTURE!

걸림돌 찾아 뚫고 새로운 나와 미래로~

8회기

♡~안녕 친구들

영화감상, 느낌발표, 새로운 다짐!

 

5. 기대효과

- 참 만남의 의미를 이해하고, 바람직한 친구관계를 맺을 수 있다.

- 인간관계의 촉진적 조건을 알게 된다.

- 대인관계에서 갈등을 건설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식을 알게 된다.

- 관계에서 얻은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새로운 관계에 대한 기대가 생긴다.

- 친구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두드림! ( Do Dream! ) - 진로탐색프로그램

 

전문상담사 김하나

 

1. 목적

 

- 청소년들의 비전 설정을 통한 자기주도학습 동기를 부여한다.

-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새롭게 파악하고, 좋아하는 활동과 잘 하는 활동의 공통점을 발견함으로써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직업 분야에 대한 인식향상 을 기대한다.

 

2. 대상 : 관내 초등학생 6학년 5~8명

 

3. 일시 : 2013년 1월 14, 16, 21, 23일 10:00~ 11:30 4회기

 

4. 세부 프로그램

회기

프로그램

활동내용

비고

1회기

진로란?

홀랜드 흥미유형 검사 실시

2시간

2회기

내 성격은?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장점 찾기

3회기

내 꿈의 등불

진로카드를통한 나만의 진로찾기

4회기

나의 이해 종합

미래의 명함 만들기,

장 / 단기 진로목표 설정하기

 

5. 기대효과

 

- 프로그램 통해 자신의 흥미, 성격, 적성, 가치관 등을 파악함으로써 자신 을 보다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고 또 이해할 수 있다.

- 자기 이해를 토대로 평소에 관심 있고 도 해보고 싶은 일, 꿈 등을 함께 탐색하고 계획할 수 있다.

 

창의력 쑥쑥! 자존감 쑥쑥! 즐거운 예술치료

 

전문상담사 김인복

 

1. 목 적

 

-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자존감을 향상시킨다.

- 예술 치료를 통한 학업 스트레스를 완화한다.

- 소그룹 문화체험으로 관계훈련을 하고 사회성을 향상시킨다.

 

2. 대 상: 관내 초등학생 4~6학년(회기당 40분* 2시간) 8명∼10명

 

3. 일 시: 2013년 1월 15, 17, 22, 24일 14:00~16:00 8회기

 

3. 세부 프로그램

차시

프로그램 제목

활동 내용

준비물

1,2회기

자존감 쑥쑥 즐거운 아이클레이

달팽이 거울 만들기

아이클레이

3,4회기

정서야 안녕 양초 만들기

향기나는 양초 만들기

양초베이스,컵,리본

5,6회기

내 꿈을 그려라 리본공예

비전 볼펜 만들기

리본, 볼펜, 스핑글

7,8회기

향기나는 내 삶 비누공예

예쁜 꽃 비누 만들기

비누베이스, 비누틀

4. 기대효과

 

창의력아트를 접목한 예술치료 활동을 통하여, 방학동안 관내 초등학생들의 자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므로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기중의 학업스트레스를 예술치료활동을 통하여 완화하고 위센터에 대한 초등학생의 긍정적 이미지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전글 유치원 겨울방학 방과후과정 강사 추가 공고(3차)
다음글 유치원 겨울방학 중 방과후과정 강사 채용 추가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