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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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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대체학습 방안
작성자 김수정 등록일 22.03.28 조회수 607

1. 목적

. 코로나19 확산 및 자가격리에 따른 등교중지 학생의 학습권 보호

. 대체학습을 통한 학습결손 최소화 및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 함양

2. 방침

.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자가격리 및 등교중지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 대체학습과목은 수업 결손이 발생하는 모든 교과로 한다.

. 등교중지 당일 교과별 대체학습을 부여한다.

. 대상 학생의 심신의 안정을 고려하여 적절한 학습량을 부여하며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의 향상을 제고한다.

. 과목 특성에 따라 실시간 쌍방향 수업, 쌍방향+과제중심 수업을 실시한다.

3. 세부 계획

구분

내 용

과목

수업 결손이 발생하는 모든 교과

학습

교과 수업 결손 당일 대체학습 부여

-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실시하는 경우 MS-팀즈를 활용하여 등교수업 중인

해당 학급의 수업을 실시간으로 송출한다.

- 쌍방향+과제중심 수업을 실시하는 경우 담당하는 교과 교사가 MS-팀즈의 대체학습팀에 교과별 대체학습 과제를 부여하고 채팅창으로 질의응답 및 피드백 제공

MS-팀즈 교과별 스트림, 폼즈 기능 등을 활용하여 학습 영상, 수업 자료 및

퀴즈 제시

2. 대체학습 보고서또는 학습 결과물을 교과 교사에게 제출(·오프라인

가능)

3. 등교중지 학생은 매일 MS-팀즈를 확인하고, 제시된 대체학습을 수행

피드백

교과 교사는 채팅창으로 질의응답 및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학생의 대체학습 보고서또는 학습 결과물을 통해 수행 정도 파악 후 피드백을 제공

원격수업 기간에는 등교중지 학생도 정상적으로 원격수업에 참여를 원칙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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