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속리자랑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꿈․끼탐색주간 운영
작성자 한춘희 등록일 20.11.04 조회수 140
첨부파일

1026일부터 1030일까지 전교생 44명을 주인공으로 꿈.끼탐색주간을 운영했다.

.끼탐색주간을 요일별로 예술꽃데이, 스팀(STEAM)데이, 민주데이, 진로데이, 놀이체육데이 5개의 큰 주제로 나누어 매일매일 주제에 맞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진행된다.

26일 월요일 예술꽃데이에는 속리초에서 특색교육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예술꽃씨앗학교 행복한 보은씨창작뮤지컬 공연을 위한 막바지 연습을 하였다. 명랑소년 보은이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린 뮤지컬로 노래, 댄스, 신체표현, 연극, 소품제작 등 창작활동을 통해서 예술 문화적 감성 함양과 심미적 표현력을 길러가고 있다. 행복한 보은씨는 1110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발표회를 가질 것이다.

27일 화요일 스팀데이에는 전교생 공통 활동으로 학년별 드론대회를 하였고 저학년은 학급별로 레고조립, 비눗방울놀이, 걱정인형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5,6학년은 모스글라이더 만들기, 나만의 비행체 만들기, 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한 아이디어 작품 만들기를 통하여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28일 수요일 민주데이에는 민주시민육성을 위한 인성프로그램이 충북뇌교육협회 전문 강사와 담임교사의 협력수업으로 종일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 학생들은 민주주의야 안녕? 공감과 소통, 우리는 민주시민이라는 3가지 소주제에 대하여 선후배가 함께 공부하였다. 민주주의의 의미와 인간의 존엄성에 대하여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민주주의 게임을 통해 당당하게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친구들의 이야기에 경청하는 건강한 학교생활을 체험하였다. 뇌교육, 신뢰 게임, 민주시민 빙고게임 등 재미있는 활동을 통하여 소통과 배려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일회용 용기 줄이기, 건강한 체력 만들기 등의 주제를 정하여 조별토론을 하면서 민주시민의 바른 자질에 대하여 생각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29일 목요일 진로데이에는 미(Me)() 찾기 프로그램으로 학년군에 맞는 달콤한 예술가 쇼콜라티에, 재생에너지 전문가, 나도 웹툰작가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나의 꿈을 탐색하고 적성을 찾고 꿈을 만들어가는 활동이 펼쳐진다.

30일 금요일 놀이체육데이에는 놀이전문강사와 여러 가지 전래놀이에 대하여 배우고 친구들과 즐겁게 놀아 보는 시간을 갖고 학년군별로 체육대회가 개최되는데 1,2학년은 딱지놀이와 미니올림픽을 3,4학년은 스피드민턴 최강자 가리기를 5,6학년은 안전교육, 줄다리기, 림보, 축구, 피구, 낙하산 달리기, e-스포츠 경기 등 건강하고 다채로운 경기가 이루어진다.

 

이전글 학생성인권교육 실시 - 내 몸의 주인은 나
다음글 진로 탐색의 날 운영-나의 진로를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