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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실 운영
작성자 한춘희 등록일 19.04.16 조회수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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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64,5,6학년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교실을 운영했다. 학생들이 4차 산업 미래주역으로 성장하도록 드론 조정과 레이싱, 중고급형 드론을 경험하고 컴퓨터 프로그램밍에 의한 드론 제어를 기반으로 코딩의 개념을 이해하는 역동적인 문제해결 코딩 학습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속리초등학교 학생들은 드론으로 장애물 통과 연습을 통해 집중역과 조종감을 빠르게 찾고, 축구 드론 경기를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 SW교육의 즐거움을 함께 배웠다. 또한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정몽구 재단에서 지원하는 온드림스쿨 창의코딩 교실이 연간 56차시 운영되고 있다. 컴퓨터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언플러그드 프로그램으로 숫자 빙고놀이, 순차배열놀이를 통한 컴퓨팅 사고력을 학습하고 로봇 뚜루뚜루 활동을 통해 센서의 원리 및 컴퓨터의 인식구조를 배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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