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속리자랑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경로효친 마음담은 '이색 운동회' 충청일보 스크랩
작성자 이은자 등록일 12.05.02 조회수 70
역사의 증인 충청일보
경로효친 마음담은 '이색 운동회'
보은 속리·탄부초
 
[충청일보]  어버이날을 앞두고 보은지역 관내 학교에서 경로효친을 깨닫게 하는 이색적인 운동회가 잇따라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속리초(교장 이정희) 운동장에서는 1일 지역 내빈과 지역 노인 200여 명을 초청, 색다른 운동회 및 경로잔치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경로잔치에서는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노인들에게 직접 만든 '사랑의 꽃'을 선사하고 방과 후 교육 활동으로 익힌 플루트와 킹플루트 연주 및 학부모와 교직원이 손수 준비한 점심식사를 대접해 노인들께 즐거움을 선사했다.

 탄부초(교장 손경호)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탄부초 한마음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에서는 지역 노인들께서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노인들을 위한 생활용품을 낚아 올리는 '보물 낚기' 경기가 진행돼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학부모와 함께하는 민속놀이 마당'은 전교생 모두가 한복을 입고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배우고 즐기며 우리 것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속리초 이정희 교장은 "지역의 어르신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의 잔치로 승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어른을 공경하고 섬기는 예절바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보은=주현주기자
 
 
이전글 경로효친 담은 이색운동회 '눈길' 동양일보 스크랩
다음글 녹색 생활습관으로 자연재해 예방해요! 충청일보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