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속리자랑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은 경로잔치 병행 운동회 눈길 충청매일 스크랩
작성자 이은자 등록일 12.05.02 조회수 71
보은 경로잔치 병행 운동회 눈길
속리·탄부초, 지역 노인 초청 다채로운 행사
2012년 05월 01일 (화) 20:37:53 이대익 기자 edaeik@ccdn.co.kr
   
▲ 보은 속리초등학교 학생들이 지역 노인들에게 직접 만든 사랑의 꽃을 달아드리고 있다.

어버이날을 앞두고 보은군 지역 초등학교에서 경로효친을 깨닫게 하는 이색 운동회가 잇달아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속리초등학교는 1일 지역 노인 200여명을 초청해 색다른 운동회 및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경로잔치에서는 학생들이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노인들에게 직접 만든 ‘사랑의 꽃’을 달아드렸다.

또 방과 후 활동으로 익힌 플루트와 킹플루트 연주회를 가졌다.

이어 학부모와 교직원이 손수 준비한 점심식사를 대접해 노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속리초 이정희 교장은 “지역의 어르신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의 잔치로 승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어른을 공경하고 섬기는 예절바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탄부초등학교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탄부초등학교 한마음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탄부초 학생들도 지역 노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모두가 하나 되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됐다.

이번 체육대회에서는 특히 노인들을 위해 생활용품을 낚아 올리는 ‘보물 낚기’ 경기가 운영돼 박수갈채를 받았다.

탄부초 손경호 교장은 “지역과 학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해 나감으로써 학교만의 축제가 아닌 ‘지역 축제의 날’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 충청매일(http://www.ccd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글 보은 속리초 운동회, 경로잔치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스크랩
다음글 보은 속리초, 경로효친 이색 운동회 눈길 충북일보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