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륜차, PM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서한문
작성자 박지혜 등록일 24.06.19 조회수 61

요즘 이륜차, PM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보은경찰서에서 서한문을 보내왔습니다. 

 

아래 내용 살펴보시고, 각 가정에서 안전 지도 부탁드립니다.


 

서 한 문

 

귀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현재 보은경찰서에서는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보은군 만들기를 위해 적극적인 교통안전 활동을 시행중입니다.

PM(개인형이동장치) 운행과 관련한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21. 5. 13) 이후 공유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청소년 및 대학생을 중심으로 공유형 PM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충북 도내에서 중학생 2명이 개인형이동장치(PM) 탑승 운행 중 사고 발생하여 1명 사망, 1명 중상을 입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경찰에서는 사고 예방을 위해 PM 운행 시 안전수칙을 집중 홍보 하는 한편 단속활동을 강화하여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있습니다하지만 경찰의 노력만으로는 어려움이 있어 학생들을 교육 하는 귀교의 협조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운전면허는 필수입니다.

2021513일부터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원동기장치 자전거 이상의 면허 소지자(16세이상)만 이용이 가능함에 따라 위반시 자동차 등과 동일하게 처벌됩니다. 또한 부모님 등 성인의 운전면허증 도용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개인형 이동장치는 반드시 안전모 착용하여야 하고 2이상 탑승 할 수 없습니다.

개인형이동장치 안전수칙에 관련된 교육자료 및 홍보 음원을 배포하니 학생들의 교통안전 지도에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귀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적극적인 협조로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교통안전문화를 형성하는 데 기여해주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 6. 13.

보은경찰서장 김현우 배상

이전글 제19회 금융공모전 개최 안내
다음글 2024년 충북교육도서관 SNS 로고(CI) 및 캐릭터 공모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