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 - 김지응 |
|||||
---|---|---|---|---|---|
작성자 | 김지응 | 등록일 | 11.02.09 | 조회수 | 189 |
11. 01. 17 [13:00~16:00] 장소 : 석교초등학교 2-1반 교실 첫 날 나회정 학생을 만나 짧게 수업을 하고, 앞으로의 멘토링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수학 - 배수와 약수, 약분과 통분/ 과학 - 강낭콩, 식물의 뿌리 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수학과 과학이 부족하여 5학년 과정을 복습하기로 하였습니다. 수학과 과학 수업 진행은 교과서나 문제집을 보고 직접 프린트물을 만들어 하였습니다.
11. 01. 18[13:00~16:00] 장소 : 석교초등학교 2-1반 교실 수학 - 소수의 곱셈, 소수의 나눗셈 / 과학 - 꽃, 열매 에 대한 수업을 하였습니다.
11. 01. 19 [13:00~16:00] 장소 : 석교초등학교 2-1반 교실 수학 -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수의 곱셈 / 과학 - 잎, 작은생물에 대한 수업을 하였습니다.
11. 01. 20 [13:00~16:00] 장소 : 석교초등학교 2-1반 교실 수학 -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 넓이와 무게 / 과학 - 거울과 렌즈, 물체의 속력 에 대한 수업을 하였습니다. 수학은 문제풀이를 중심으로 하였습니다. 과학은 프린트물에 있는 빈칸채우기를 한 후 인터넷 쥬니버 사이트를 이용하여 플래시를 봄으로써 시각적인 효과를 높이려고 하였습니다.
11. 01. 21[13:00~16:00] 장소 : 석교초등학교 2-1반 교실 수학 - 도형의 대칭, 문제푸는 방법 찾기, 자료의 표현 / 과학 - 에너지의 전환, 태양의 가족 에 대한 수업을 하였습니다.
11. 01. 24 [13:00~16:00] 장소 : 석교초등학교 2-1반 교실 수학 - 프린트물의 문제들을 풀 수 있는 실력이 생각했던 것보다 상당히 높아서 문제들을 빠르고 쉽게 풀었습니다. 그래서 회정학생이 약간 어려워하던 수학 문제집을 같이 풀기로 했습니다. 과학 - 용해와 용액, 용액의 진하기, 용액의 성질, 용액의 반응 에 대한 수업을 하였습니다.
11. 01. 25 [13:00~16:00] 장소 : 석교초등학교 2-1반 교실 수학 - 초등5(나) 완자 개념수학 문제집에서 회정학생이 특히 어려워하던 도형 파트와 문제 푸는 방법 찾기, 자료의 표현 파트를 나누어서 공부하기로 하였습니다. 과학은 수학보다 이해력도 높고 큰 부족함이 없어서 수학 위주로 남은 4일을 수업하였습니다.
11. 01. 26 [13:00~16:00] 장소 : 석교초등학교 2-1반 교실 수학 문제집에서도 응용 문제, 시험 보는 것처럼 혼자 여러 문제를 풀게끔 하여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틀린 문제에 대해서는 같이 풀어보면서 해결하였습니다. 이해력이 약하지는 않은데, 계산 실수가 잦았습니다.
11. 01. 27 [13:00~16:00] 장소 : 석교초등학교 2-1반 교실 수학 문제집을 이어서 풀고, 더 참고해야 할 문제는 수학 익힘책 등에서 복사하여 풀게 하였습니다. 회정학생이 혼자는 어려워하던 도형 문제나 문제 푸는 방법 찾기 단원들을 잘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11. 01. 28 [13:00~16:00] 장소 : 석교초등학교 2-1반 교실 수학 문제집을 마지막으로 풀고, 꾸준히 수학공부를 할 것을 약속하며 멘토링 수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
이전글 | 멘토링 - 이여정 |
---|---|
다음글 | 멘토링 - 이여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