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온라인 독후감&독서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어린왕자
작성자 김혜민 등록일 10.08.16 조회수 249

줄거리:나는 코끼리를 삼키고 있는 보아구렁이를 그리고 그것을 어른들에게 보여주었다. 무섭지 않냐고 하자 어른들은 모자가 뭐가 무섭냐고 하였다. 그리고는 지리나 역사에 관심을 가지라고 하였다. 그래서 나는 내 어릴적 꿈인 화가라는 직업을 포기하고 비행기 조종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다. 그리하여 나는 세계 여기저기 안 가본 곳이 없다.

여섯해전 비행기가 고장을 일으켜 사하라사막에 불시착 하였다.사막에 불시착한 후 어린왕자를 만나게 되었는데, 양을 그려 달라는 어린왕자의 청에 못 이겨 그림을 그려 주나 번번이 퇴짜를 맞자, 생텍쥐베리는 상자 하나를 아무렇게나 그려 주고는 "네가 갖고 싶어하는 양이 그 안에 있다"고 말해 버린다. 그러나 어린왕자는 놀랍게도 "내가 갖고 싶었던 건 바로 이거야!"하며 좋아한다.
어린왕자의 별에는 세 개의 화산과 한 송이의 장미꽃이 있었다. 아름답기기업이 전개하는 마케팅 활동의 중심에 ‘소비자/고객’이 확고한 자리를 잡게 되면서 이들의 현재 모습과 향후 변화해 나갈 방향에 대한 예측이 마케터를 비롯한 모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의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다.
그 한 예로서 TBJ를 살펴보면 소위 말하는 동대문 보세브랜드이던 TBJ가 급성장한 배경이 타켓 계층인 Y세대에 대한 정밀한 분석에서 비롯하였음을 알수 있다. TBJ는 Y세대의 특징과 라이프 스타일을 조사하고 분석함으로써 그들 속으로 침투, 성공하게 되었던 것이다.
이전글 치우와 별들의 책
다음글 몽실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