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생활/인성/생명존중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문 ◎신학기철 실종·유괴예방교육◎
작성자 *** 등록일 11.03.09 조회수 291
첨부파일

석 교 초 등 학 교

가  정  통  신  문

http://www.sokkyo.es.kr

석교 2011-7호

• 발행인/교장 : 이돈희

• 담 당 교 사 : 오영욱

우360- 060 청주시 상당구 대성로 14 (☎교무실 252-9602, 교장실 223-2619 행정실 252-9601 FAX 257-3083)

  학부모님께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학부모님의 댁내 평안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우리 석교초등학교 아이들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설렘이 가득한 학교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새 학기를 시작한 우리 아이들이 자칫하면 범죄의 위험에 노출되어 소중한 우리 아이를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아동 유괴, 실종 및 성폭력이 사건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정부에서도 아동의 안전을 위해 2008년 6월 아동복지법을 개정, 아동실종·유괴예방 교육을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우리 석교초등학교에서도 지속적으로 아동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아동실종·유괴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소중한 우리의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하여 들뜨고 설레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각 가정에서도 아동 실종·유괴예방교육에 동참해주시기 바라며, 실종·유괴예방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재단 실종아동전문기관 홈페이지(www.missingchild.or.kr)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학기철 실종·유괴예방교육◎

비상시를 대비하여 자녀의 새 친구, 주변 사람들의 연락처를 미리 파악합니다.

부모의 허락 없이 낯선 사람의 차에 타지 않도록 하며, 얼굴을 아는 사람이어도 함부로 따라가지 않도록 교육합니다.

자녀의 이름, 전화번호를  옷 안, 신발 안, 가방 안쪽 등의 보이지 않는 곳에 써둡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다른 사람을 통해 아이를 데려오게 하거나 심부름 시키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 자동차의 진행방향과 반대방향으로 걷고, 도로와 떨어져서 인도 안쪽으로 걷는 습관을

   기르도록 교육합니다.

■ 통학로의 우범지역과 사각지대를 파악하여 아이에게 위험한 곳임을 미리 알려줍니다.

■ 모르는 사람에게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것보다 자신의 안전이 우선임을 강조합니다.

■ 자녀들이 스스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실종예방수칙을 반복해서 지도합니다.

 

* 학부모님께서는 안내장을 보시고 기록하셔서 다시 학생 편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학년 반

학생 이름

연락처

학부모 성명 인

비고

     년    반

 

 

                (인)

 

2011년   3월   8일

 

석 교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가정통신문 석교12호-학교폭력추방 1차 친구사랑주간
다음글 친구 사랑의 날~~ 모두들 친구를 사랑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