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내가 먼저 인사해요 실천 수기 - 6-2 이소이
작성자 이주연 등록일 09.11.17 조회수 71

 우리 학교에서는 '사랑합니다'를 인사로 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인사송을 아침마다 부르고 있다. 월요일에는 '사랑합니다' 화요일에는 '고맙습니다' 수요일에는 '미안합니다' 목요일에는 '괜찮습니다' 금요일에는 '반갑습니다' 토요일에는 '안녕하세요'로 요일마다 인사말을 달리하며 들려주는데, 들을 때 마다 흥이나고 참 재미있다.

 주위 친구들도 처음에는 노래 가사가 어떻게 달라지나 호기심을 갖고 듣더니, 이제는 재미있어하며 따라부르고, 친구끼리 무슨 일이 있을 때 예전같으면 인상을 쓸 일이 있어도 귀엽게 웃으며 '괜찮습니다'를 하게 되었다. 매일 듣게 되는 노래가 우리에게 인사하는 습관을 갖게 해주는 것 같아 무엇보다 기쁘다.

 '사랑합니다'라는 인사말도 처음엔 무척 어색했는데, 이젠 내가 먼저 사랑합니다를 외치게 될 정도로 습관이 되어 편해졌다. 그리고 주위 친구들도 먼저 인사를 해 주는 경우도 많아 기분이 저절로 좋아진다.

 이렇게 즐겁고 밝은 모습으로 인사하는 것이 크게 중요한지 몰랐었다. 겪어보니 인사말도 참 중요한 것 같다. '사랑합니다'이 말을 들으면 친구들 사랑하고 또 배려하는 마음이 담겨 있는 것 같아 참 좋다. 앞으로도 이렇게 꾸준히 다른 사람을 항상 사랑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담아 다 함께 '사랑합니다'라고 인사를 했으면 좋겠다. 난 이렇게 인사하는 산남초등학교가 참 좋다.  

이전글 내가 먼저 인사해요 실천 수기 - 6-2 남주희
다음글 내가 먼저 인사해요 실천 수기 - 6-2 최수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