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실천수기(3-2 노수진)
작성자 홍미영 등록일 09.11.16 조회수 70

  나는 이 노래를 듣고 나의 마음가짐과 생활 모습이 달라졌다는 걸 깨달았다.

월요일 날에는 '사랑합니다'라는 가사를 넣어서 노래를 부른다. 그 노래를 들으면 친구를 사랑하고 배려해야겠다고 마음이 든다. 화요일에는 '고맙습니다'라는 가사를 넣어서 노래를 부른다. 그 노래를 부르면 나의 마음가짐이 어땠는지 반성하는 마음이 든다. 수요일에는 '미안합니다'라는 가사를 넣어서 노래를 부른다.   그 노래를 부르면 자기가 잘못한 일이 아니더라도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면 서로 사과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든다. 또 자기가 잘못한 일은 꼭 사과를 해야한다는 마음도 들었다. 목요일에는 '괜찮습니다'라는 가사를 넣어서 노래를 부른다. 그 노래를 부르면 마음을 너그럽게 가지고 큰일이 아니면 괜찮습니다라고 상대방의 잘못을 받아줘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금요일에는  '반갑습니다'라는 가사를 넣어서 노래를 부르는데 그 노래를 부르면 밝게 인사하는 생활습관을 가져야 겠다는 마음이 든다. 토요일에는 '안녕하세요'라는 가사를 넣어 노래를 부르는데 그 노래를 부르면 밝은 인사모습을 가져야 겠다는 마음이 든다.

 노래만이 아니라 생활에서 실천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전글 내가 먼저 인사해요(3-3 최승현)
다음글 인성수기 5학년 2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