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에이브라함 링컨
작성자 이강현 등록일 10.08.29 조회수 21

링컨은 2월12일 미국의 케터키 주 호젠빌에서 태어났다 .링컨이 커서 쳥년이되어서 뱃사공 일을 하다가 '노예 시장'보게되었다. 링컨은 노예들을 보면서 흑인들의  비참함 생각을 지울수없었다.어느날 링컨은 사람들의 문제를 자기일처럼 도와주것에 대하여링컨은 사람을 돕는 일이 좋졌다 그래서 꿈을 키우면서 3년 만에 변호사가되어서 사람들이 무슨 일은 없나하면서 마을 구석구석 살펴보면서사람들을 도와주었다.그러면서 링컨을 딸으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지지를 얻어서 일리노이주 의회의 의원이 되어서 봉사를 했다그래서 4번이나당선을 하였다..드디어 링컨은 대통령자리에도 도전하였다.4명의후보자들중링컨의 경젱자 스테판 더글러스 상원의원은 노예제도를 찬성하였지만 링컨은 사람은 평등하다면서 더글러스 상원의원의주장에 정면으로 반대했다. 결국은 링컨이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얻어서 미국의 제16대 대통령이 되었다.하지만 반대하는 사람들이 전쟁을 일으켰다 그래서 남부와북부로 나누어 졌다.치혈한 전쟁으로 인하여 링컨은 국민들 았에 한 약속을 밀룰수없어서 노예 해방령을 내리게 되었고 게티스버그 전투에서 흑인들까지 가세해서  북부가 승리하였다.하지만 남북 전쟁이 끝나 며칠후.남부를 지지하는 사람이 쏜 총에 맞아서 숨을 거두었다.링컨은 우리에게 민주주의라는 선물을 주엇다.

링컨이 흑인들았에 자유를 준것처럼 나도 봉사할면서 남에게 도움을 주어야겠다.

 

이전글 신사임당
다음글 별똥별아 부탁해(4-6 전재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