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학년도 독서인증제 운영 계획 |
||||||||||||||||||||||||||||||||||||||||
---|---|---|---|---|---|---|---|---|---|---|---|---|---|---|---|---|---|---|---|---|---|---|---|---|---|---|---|---|---|---|---|---|---|---|---|---|---|---|---|---|
작성자 | 이효정 | 등록일 | 10.04.07 | 조회수 | 117 | |||||||||||||||||||||||||||||||||||
2010학년도 독서인증제 운영 계획 산남초등학교 1. 목적 가.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켜 바른 독서 습관 정착 나. 학생의 개인별․수준별 독서 지도 체계화 다. 양적 독서에서 질적 독서를 추구하는 지도 방법 개선 2. 방침 가. 독서를 생활화하도록 흥미 유발․유지를 위한 노력을 강화한다. 나. 독서를 통한 문제 해결력 신장 방안을 강구한다. 다. 학생의 독서력 수준을 무시한 일률적인 목표 설정을 지양하고, 학생들의 독서의욕과 성취감 부여에 주력한다. 3. 세부 추진 계획 가. 시기 : 2010년 4월 ~ 12월까지 나. 대상 : 1 ~ 6학년(전교생) 다. 독서 인증 기준
라. 운영 방법 1) 책을 한 권 읽을 때마다 독서통장에 읽은 날짜, 책 제목, 한 줄 느낌을 기록하고 선생 님과 부모님께 확인을 받음. 2) 자기 수준에 맞는 좋은 책을 정선해 읽고 정직하게 기록하도록 지도함. 3) 학기말(7월, 12월)에 해당 아동에 대하여 인증서를 발급함. 4) 인증서 발급 대상 아동은 학생생활기록부(수상대장)에 반영되지 않고 인증서만 수여함. 5) 1, 2학기 연계하여 실시함. 마. 추진 일정
바. 독서 인증서 양식
4. 기대되는 성과 가.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으로 평생 교육의 기반을 조성하고, 새 시대를 대비한 신지식인으로 창조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게 될 것이다. 나. 좋은 책을 많이 읽음으로써 보다 차원 높은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다. 학생의 독서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수준별 독서 지도가 가능하여 인지 발달에 도움이 될 것이다. 라. 독서의 생활화는 학생 스스로 학습 과제를 자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어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배양할 것이다. |
이전글 | 세계 책의 날 기념 독서 행사 결과 |
---|---|
다음글 | [4월 23일] 세계 책의 날 기념 독서 행사 계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