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님의 가정에 행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2024학년도 산남초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시고 돌봄교실 입반을 원하는 가정에서는 절차에 따라 신청서 및 증빙 자료를 12월 22일(금) 오후 4시까지 본교 2층 [돌봄2실]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4학년도 초등돌봄교실 운영 및 신청 안내 ◈ 1. 신청 대상: 2024학년도 1, 2학년 중 돌봄이 꼭 필요한 학생 ※ 수요가 많을 경우 2024학년도 산남초 초등돌봄교실 입급 아동 선정 계획에 의거하여 선정함 2. 운영 기간: 2024. 3. 4.(월) ~ 2025. 2. 24.(월) ※ 학교 계획 및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방학 기간 운영은 별도 계획에 의함 3. 운영 교실 및 기준 수용 인원수: 오후돌봄 전용 교실 3개반, 총원 55명 이내 운영유형 | 운영 시간 | 장 소 | 수용인원(명) | 비고 | 오후돌봄 | 정규수업 종료 후 ~ 18:00 | 돌봄 1실 | 20명 이내 (2024. 2학년) | ※ 운영 시간은 돌봄 수요 등을 고려하여 학교 계획 및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전입 예정자도 서류 제출 기간 내에 모든 서류 제출해야 함 | 돌봄 2실 | 20명 이내 (2024. 1학년) | 돌봄 3실 | 최대 15명 (2024. 1학년) |
4. 신청서 및 증빙 자료 제출 기한: 2023. 12. 20.(수) 오전 8시 40분 ~ 2023. 12. 22.(금) 오후 4시까지 ※ 신청 기한 엄수 : 기한 내 신청서 및 증빙 자료를 모두 제출 시에만 신청한 것으로 간주함 5. 제출 장소: 본교 2층 돌봄2실 (※ 신청서와 증빙 자료는 모두 봉투에 밀봉하여 제출) ※ 보호자가 돌봄교실로 직접 제출 요망 (학생편으로 제출할 경우 돌봄교실로 미리 연락 바람) 6. 배정 대상자 확정 안내: 2024년 1월 12일(금) 「학교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게시 예정 7. 배정 대상자 선정 방법 변경 안내: 2023학년도까지 실시했던 선정 순위 3순위 중 맞벌이 일반 가정에 대한 건강보험료 부모 합산 납입 금액(소득)이 적은 순으로 선정하는 방법을 지양하도록 하는 교육청의 권고에 따라 2024학년도부터 선정 순위 3순위 가정 중 맞벌이 일반 가정은 컴퓨터 추첨프로그램으로 추첨하여 선발함 8. 배정 순위 및 증빙서류 제출 안내 (※ 모든 증빙 서류는 2023년 12월 1일 이후 발급분 제출) ※ 공통 필수 제출 서류 | ① 2024학년도 초등돌봄교실 교육활동 신청서 ② 가족관계증명서 1부(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제외 출력) | 순위 | 대상자 | 증빙 서류 (※순위별 해당 증빙 서류 모두 제출) | 1순위 | 교육비지원대상 가정 -기초생활수급대상자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법정차상위대상자 | ① 지원대상 관련 증명서 1부(행정복지센터 문의) | 2순위 | 일반 한부모 가정 | ① 부 혹은 모가 취업자일 경우 재직증명서, 근무시간확인서, 근로(위촉)계약서 중 1부 부 혹은 모가 자영업자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② 부 혹은 모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 3순위 | 맞벌이 가정 ① 다자녀(3자녀 이상) 가정, 다문화(새터민) 가정 우선 * 다자녀: 3자녀 모두 초등학 생 이하인 경우만 해당 ② 맞벌이 일반 가정은 컴퓨터 추첨프로그램으로 추첨하여 선발 | ▶ 취업부모 (※부모님 두 분 모두의 해당 서류가 각각 필요합니다.) ① 부모 각각의 재직증명서, 근무시간확인서, 근로(위촉)계약서 중 1부 ② 부모 각각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한 분만 납부할 경우에도 내지 않는 분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 ▶ 자영업자 (※부모님 두 분 모두의 해당 서류가 각각 필요합니다.) ① 부모 각각의 사업자등록증 1부 (부부공동 사업자인 경우 서류상 확인이 가능해야 함) ② 부모 각각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
9. 신청 시 주의 사항 안내 주의 사항 및 안내 | ① 2024학년도 초등돌봄교실 운영 기간 및 운영 시간은 돌봄 수요 등을 고려하여 학교 계획과 사정에 따라 조정∙변경될 수 있으며, 방학 기간 운영은 별도 계획에 의해 운영됩니다. ② 신청 인원이 입반 정원보다 많을 경우 선정기준에 따라 입반이 확정되며 대기자는 결원시에만 입반이 가능합니다. ※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셨어도 입반이 되지 않을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모든 증빙 서류는 2023년 12월 1일 이후 발급분으로 제출합니다. ④ 「나이스(NEIS) 대국민서비스」,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로 신청 시에는 제출 서류가 누락되거나, 미제출 서류 확인이 불가하여 선정에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모든 서류는 직접, 원본 제출만 가능(팩스 및 우편 접수 불가)하며, 제출된 모든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⑤ 기한 내 제출한 서류만 접수하오니, 제출 기한 내 신청서 및 증빙서류 모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미제출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제출 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 신청 및 이용이 취소됩니다. ⑥ 전입 예정자도 신청 기간 내에 모든 서류(신청서 및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⑦ 돌봄교실을 주중 1~2회만 이용하거나 하루에 1시간 이내 이용할 경우 운영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서만 신청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⑧ 입반 당시 맞벌이 가정에 해당하였으나, 휴직 등의 사유로 가정 돌봄이 가능하신 경우 지속적인 돌봄이 필요한 대기 학생들을 배려하여 먼저 연락해 주시면 진심으로 감사하겠습니다. (2024년도에 휴직 예정인 가정은 맞벌이 가정에 해당되지 않음) ⑨ 주변 돌봄센터에 예비로 확정되면 중복으로 지원받지 않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