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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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송절중 | 등록일 | 11.02.17 | 조회수 | 389 |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민원인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담당자 이름패를 설치하고 담당자는 이름표를 패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민원인에게 정중히 인사하고, 친절한 자세로 민원 상담에 응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이라도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우선하여 민원인의 말씀부터 경청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부재시, 사전에 다른 직원이 대신하도록 지정하겠습니다. - 휴게시간에는 교대근무자를,근무시간이후에는 당직자를 지정하여 민원안내를 하도록하겠습니다. - 업무 처리로 인하여 민원인이 대기하시는 동안에 보실수 있도록 신문을 갖추어 놓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으며, 30분 이상 지연되 는 경우 정중히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번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부서명, 성명을 밝히고, 친절히 상담에 응하겠습 니다. - 담당자 통화중이거나 부재중인 경우, 연락처와 용건을 전달하여 30분 이내에 업무가 처리될 수 있 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정중히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2초후 전화를 끊겠습 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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