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3.23.(월) | 3.24.(화) | 3.25.(수) | 3.26.(목) | 3.27.(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역사 | 수학 | 영어 | 단원명 | 1. 경험의 발견과 공감 (1) 넌 바보다 | 1. 물질의 기본 성분 | 2. 인류의 출현과 선사 문화 | 지수법칙 | 2. Where Do People Live? | 주요 활동 | 시의 개념 이해하기 시 읽는 방법 이해하기 | 원소의 의미 | <선사 문화> 울산 반구대 바위그림(암각화) | 지수법칙 7강 듣고 해당내용 교과서 풀기 | 현재완료의 개념 및 형태 이해하기 | 참고 자료 | [EBS필독 중학 국어 시-1강(시 개념 부분)] [학습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과학-01.물질의 구성-영상1] | 1. [영상1], [영상2 ]링크 2. 교과서 39쪽 3. [학습지] | 교과서 | [EBS중학뉴런 영어2 1강] 현재완료 시제 (1) 불규칙동사변화 (과제방) | 과제및 피드백 | 학습지 내용을 작성하여 국어 교과방 제출 | 학습지 작성 후 질문(홈페이지) | 역사 과제방에 질문 및 학습지 해결 후 제출 | 홈페이지 교과방에 질문하기, 수학노트(개인적으로 별도마련)에 문제푼 후, 개학 후 제출 | 불규칙동사변화 암기하기 | 2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과학 | 역사 | 수학 | 단원명 | 1. Great Thinks about Yourself | 1. 경험의 발견과 공감 (1) 넌 바보다 | 1. 물질의 기본 성분 | 2. 문명의 발생과 국가의 형성 | 지수법칙 | 주요 활동 | 접속사 While, After 의 쓰임 이해하기 | 교과서 속 시 스스로 읽기 넌 바보다 | 우리 주변의 원소 | 문명의 발생 원리와 세계 4대 문명의 특징 비교 | 지수법칙 8강 듣고 해당내용 교과서 풀기 | 참고 자료 | [EBS중학뉴런 영어2 44강] 접속사(1) | [교과서(14~15쪽)] [학습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과학-01.물질의 구성-영상2] | EBS TV중학 역사1 2강 [학습지] 빈칸채우기 | 교과서 | 과제및 피드백 | 교과서 본문에서 접속사가 포함된 문장찾기 | 학습지 내용을 작성하여 국어 교과방 제출 | 학습지 작성 후 질문(홈페이지) | 역사 과제방에 질문 및 학습지 해결 후 제출 | 홈페이지 교과방에 질문하기, 수학노트(개인적으로 별도마련)에 문제푼 후, 개학 후 제출 | 3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국어 | 과학 | 역사 | 단원명 | 지수법칙 | 1. Great Thinks about Yourself | 경험의 발견과 공감 (2) 나의 모국어는 침묵 | 1. 물질의 기본 성분 | 전 단원 | 주요 활동 | 지수법칙 9강 듣고 해당내용 교과서 풀기 | 접속사 While, After를 활용한 문장 만들기 | 반어 이해하기 반어 활용하여 짧은 시 짓기 | 불꽃 반응으로 원소 구별하기 | 역사를 노래로 배우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 [EBS중학뉴런 영어2 45강] 접속사(2) | [EBS필독 중학 국어 시-1강(반어, 운율 부분)] [교과서(17쪽 4번)]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과학-01.물질의 구성-영상3] |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독도는 우리땅 노래와 율동 배우기 | 과제및 피드백 | 홈페이지 교과방에 질문하기, 수학노트(개인적으로 별도마련)에 문제푼 후, 개학 후 제출 | While, After 활용하여 문장 만들기 | 학습지 내용을 작성하여 국어 교과방 제출 | 학습지 작성 후 질문(홈페이지) | 노래가사 정확하게 외우기 | 4 교시 | 교과 | 역사 | 수학 | 영어 | 국어 | 과학 | 단원명 | 2. 인류의 출현과 선사 문화 |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 | 1. Great Thinks about Yourself | 2. 읽고 쓰는 즐거움 | 1. 물질의 기본 성분 | 주요 활동 | <인류의 진화> | 지수법칙 10강 듣고 해당내용 교과서 풀기 | 시간을 나타내는 부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이해 | 책 읽고 독후 활동하기(1) | 분자 모형으로 원소와 분자 비교 | 참고 자료 | EBS TV중학 역사1 01강 교과서 18쪽 역사탐구 [학습지] | 교과서 | [EBS중학뉴런 영어2 46강] 접속사(3) | [책(스스로 선정)] [활동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과학-01.물질의 구성-영상8] | 과제및 피드백 | 역사 과제방에 질문 및 학습지 해결 후 제출 | 홈페이지 교과방에 질문하기, 수학노트(개인적으로 별도마련)에 문제푼 후, 개학 후 제출 | 강의 들으며 Actual Test 문제 풀기 | 활동지 작성 후 직접 제출(개학 후) | 학습지 작성 후 질문(홈페이지) | 5 교시 | 교과 | 한문 | 기술가정 | 음악 | 미술 | 체육 | 단원명 | 1.한문의 첫걸음 3. 그려서 만든 한자 | 청소년기 정신 건강 문제와 예방 |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음악 | 나를 둘러싼 환경 | 탂구 | 주요 활동 | 1. 내 이름 한자로 알아보고 이름 뜻 알아오기 2. 한자 쓰고 외우기 | 스트레스, 분노 조절 장애, 우울증 알아보기 | 학습지를 학습하고 진도아리랑을 듣고 따라부르기. | 하늘을 모습을 사진 찍고 활동지 채우기 | 탁구의 기초 | 참고 자료 | [학습지] | 교과서 67~71쪽 또는 개념클립 영상참고 https://edu.mirae-n.com/events/clip.mrn 기술가정① (처음~5분47초까지) | [학습지] | 교과서 | 학습지와 학습지내 영상링크 | 과제및 피드백 | 학습지 작성 후 개학 시 제출하기 | 학습지 기술가정 개념확인1 풀기 | [학습지] 작성 후 교과방에 제출 | 과목별 교과방에 탑재된 활동지를 활용해 진행 , 개학 후 제출 | 학습지 작성 후 과제방 제출 |
구분 | 3.30.(월) | 3.31.(화) | 4.1.(수) | 4.2.(목) | 4.3.(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과학 | 역사 | 수학 | 영어 | 단원명 | 1. 경험의 발견과 공감 (2) 나의 모국어는 침묵 | 1. 물질의 기본 성분 | 4. 고조선과 여러 나라의 성장 |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 | 2. Where Do People Live? | 주요 활동 | 교과서 속 수필 스스로 읽기 나의 모국어는 침묵 | 원자의 의미와 원자크기 | 청동기 문화 | 지수법칙 10강 듣고 해당내용 교과서 풀기 | 위치를 묻고 답하기와 관련표현 학습 | 참고 자료 | [교과서(28~30쪽)] [학습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과학-01.물질의 구성-영상5] | EBS TV중학 역사1 수강 [영상 1 ] [,영상2] 청동기 강력한 지배자의 등장, 고인돌 교과서 33-31쪽 [학습지] | 교과서 | 교과서 2과 p.35 [Work Together] | 과제및 피드백 | 학습지 내용을 작성하여 국어 교과방 제출 | 학습지 작성 후 질문(홈페이지) | 학습지 작성 후 학교별 과제방 제출 | 교과서 노트에 문제푼 후, 개학 후 제출 | 자신이 짓고 싶은 집 그리기(교과서) 설명할 때 필요한 표현 익히기 | 2 교시 | 교과 | 영어 | 국어 | 과학 | 역사 | 수학 | 단원명 | 2. Where Do People Live? | 1. 경험의 발견과 공감 (3) 공감하며 대화하기 | 1. 물질의 기본 성분 | 4. 고조선과 여러 나라의 성장 |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 | 주요 활동 | 현재완료의 다양한 의미 (경험, 계속, 완료, 결과) | 공감하며 대화하기의 의미와 방법 이해하기 | 원자 모형으로 나타내기 | 고조선과 여러나라의 성장 | 지수법칙 10강 듣고 해당내용 교과서 풀기 | 참고 자료 | [EBS중학뉴런 영어2 2강] 현재완료 시제 (2) | [EBS중학 뉴런 국어2 -82강] [학습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과학-01.물질의 구성-영상6] | EBS TV중학 역사1 03~04강 [학습지] | 교과서 | 과제및 피드백 | 교과서 본문에서 현재완료 문장 찾기 | 학습지 내용을 작성하여 국어 교과방 제출 | 학습지 작성 후 질문(홈페이지) | 학습지 작성 후 학교별 과제방 제출 | 교과서 노트에 문제푼 후, 개학 후 제출 | 3 교시 | 교과 | 수학 | 영어 | 국어 | 과학 | 역사 | 단원명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2. Where Do People Live? | 1. 경험의 발견과 공감 (3) 공감하며 대화하기 | 1. 물질의 기본 성분 | Ⅱ 삼국의 성립과 발전 | 주요 활동 | 지수법칙 11강 듣고 해당내용 교과서 풀기 | 현재완료를 활용한 문장 만들기 | 공감하며 대화하기의 필요성 이해하기 | 분자의 의미 | 삼국과 가야의 건국신화 파악하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 [EBS중학뉴런 영어2 3강] 현재완료 시제 (3) | [교과서(42~50쪽)] [학습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과학-01.물질의 구성-영상7] | [영상1, 영상2] 고구려 [영상3] 백제 [영상4] 신라, 가야 | 과제및 피드백 | 수학노트에 문제푼 후, 개학 후 제출 | 현재완료와 쓰이는 시간 부사가 포함된 문장쓰기 | 학습지 내용을 작성하여 국어 교과방 제출 | 학습지 작성 후 질문(홈페이지) | 습지 작성 후 학교별 과제방 제출 | 4 교시 | 교과 | 역사 | 수학 | 영어 | 국어 | 과학 | 단원명 | 4. 고조선과 여러 나라의 성장 |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 2. Where Do People Live? | 2. 읽고 쓰는 즐거움 | 1. 물질의 기본 성분 | 주요 활동 | 청동기 문화와 고조선의 성장 | 지수법칙 12강 듣고 해당내용 교과서 풀기 | 현재완료 개념, 형태, 의미 이해하기 | 책 읽고 독후 활동하기(2) | 분자 모형으로 원소와 분자 비교 | 참고 자료 | EBS TV중학 역사1 03강 수강하기 | 교과서 | [EBS중학뉴런 영어2 4강] 현재완료 시제 (4) | [책(스스로 선정)] [활동지] | [e학습터-중학교-2학년-공통-과학-01.물질의 구성-영상8] | 과제및 피드백 | 학습지 작성 후 학교별 과제방 제출 | 교과서 노트에 문제푼 후, 개학 후 제출 | 강의 들으며 Actual Test 문제 풀기 | 활동지 작성 후 직접 제출(개학 후) | 학습지 작성 후 질문(홈페이지) | 5 교시 | 교과 | 한문 | 기술가정 | 음악 | 미술 | 체육 | 단원명 | 1.한문의 첫걸음 3. 그려서 만든 한자 | 2.청소년기 중독 문제와 예방 | 애국가 지휘 | 나를 둘러싼 환경 | 탂구 | 주요 활동 | 1. 내 이름 한자로 알아보고 이름 뜻 알아오기 2. 한자 쓰고 외우기 | 청소년기 중독 문제 및 예방법 알아보기 | [학습자료]를 학습 후 [학습지] 작성하기 | 자신이 찍은 사진을 활용해 자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습작으로 표현하기 | 탁구의 기초2 | 참고 자료 | [학습지] | 교과서 72~73쪽 또는 개념클립 영상참고 https://edu.mirae-n.com/events/clip.mrn 기술가정① (5분48초~끝까지) | [학습자료], https://youtu.be/zgozyf-nK1Q | 교과서, 교과방의 작품예시 참고 | 학습지와 학습지내 영상링크 | 과제및 피드백 | 학습지 작성 후 개학 시 제출하기 | 학습지 기술가정 개념확인2 풀기 | [학습지] 작성 후 교과방에 제출 | 과목별 교과방에 탑재된 활동지를 활용해 진행 , 개학 후 제출 | 학습지 작성 후 과제방 제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