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절중학교 로고이미지

국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습활동(5) 수필 스스로 해석하기(3월 30일)
작성자 유애리 등록일 20.03.30 조회수 483
첨부파일

<공지 사항>

* 모든 활동은 '생각하는 힘'을 기르기 위한 것이므로, 스스로 할 수 있는 만큼 최선만 다합니다.

  (공부는 자신을 위한 것~^^ 수행평가에는 반영하지 않습니다.)

* 정해진 답이 있다는 고정관념은 버리고, 친구들의 답과 비교하지 않고! 나만의 생각을 자유롭게 적어 봅시다.

* 지난 주 학습을 다들 열심히 해줘서 선생님은 너희가 무척 자랑스러워~ 이번 주도 최선을 다해보자!

 

<학습활동 및 학습지 활용 방법 안내>

5. 수필 스스로 해석하기(3월 30일)

  - 학습 방법 : 학습지를 통해 수필에 대해 이해한 뒤, 교과서(28~30쪽)의 '나의 모국어는 침묵'을 읽는다.

  - 참고 자료 : 학습지(3), 교과서(28~30쪽)

                  ※ 교과서가 없는 친구들을 위해 '나의 모국어는 침묵' 파일을 같이 올려둘게!

  - 과제 : '학습지(3)' 파일을 다운 받아 스스로 공부한 뒤

              ① 빈칸(파란색)에 들어갈 내용을 댓글로 작성해서 올리기(빈칸 2개)

              ② '나의 모국어는 침묵'을 읽고 나만의 질문과 답 2개씩 만들어 댓글로 올리기(학습지 설명 참고)

                예) 질문1. '나'는 인디언들에게 자기소개를 하면서 어떤 반응을 기대해을까?

                        답1. '나'는 인디언들이 나의 이야기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질 것이라 기대했다.

                     질문2. '모국어'는 무슨 뜻일까?

                        답2. 모국어는 자기 나라의 말이라는 뜻이다.

                (※ 질문 만들기는 '정답'이 있는 활동이 아니니까,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보기!) 

이전글 학습활동(6) 공감하며 대화하기의 의미 이해하기(3월 31일) (67)
다음글 댓글로 질문하기(국어, 학습 방법 등)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