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 종 목 | 일시 | 참가대상 | 내 용 |
1 | 과학 독후감상문 | 2024. 4. 19. 5~6교시 | 전교생 중 희망자 | - <서식1> 이용 과학 관련 도서를 읽은 후 감상문 제출 신청자는 미리 도서를 읽을 것 도서 지참 가능 |
2 | 과학만화 | 2024. 4. 19. 5~6교시 | 전교생 중 희망자 | - <서식2> 이용 주제 : 생물의 다양성 보존과 관련된 만화 그리기 주제에 적합한 내용을 만화로 표현할 것 |
3 | 과학 문자 디자인 | 2024. 4. 19. 5~6교시 | 전교생 중 희망자 | 각 학년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과학용어를 디자인하고 뒷면에 그림에 대한 설명 작성 8절지 제공 |
4 | 과학 시 | 2024. 4. 19. 5~6교시 | 전교생 중 희망자 | - 각 학년 과학 교과서에 나와 있는 과학용어 (내용)를 주제로 다양한 은유와 비유를 활용 하여 시를 작성하고 시화를 그려서 제출 8절지 제공 |
5 | 과학 캐릭터디자인 | 2024. 4. 19. 5~6교시 | 전교생 중 희망자 | - <서식3> 이용 - 각 학년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과학자 중 한 명을 택해서 업적이 잘 드러나도록 캐릭터 디자인하기 작품에 대한 설명을 작성함 |
6 | 발명아이디어 | 2024. 4. 19. 5~6교시 | 전교생 중 희망자 | <서식4> 이용 발명하고자 하는 아이디어를 글과 그림으로 설명하기 |
7 | 과학토론 | 2024. 4. 17. 방과후 | 전교생 중 참가자 (1팀 2명, 학년혼합가능) | 학교 대표로 선발 자료를 찾고, 문제해결 방안 토론하기 |
8 | 융합과학 | 2024. 4. 17. 방과후 | 전교생 중 참가자 (1팀 2명, 학년혼합가능) | 학교 대표로 선발 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융합적 사고로 설계도 및 산출물 만들기 |
9 | 탐구실험 | 2024. 4. 17. 방과후 | 1, 2학년 중 참가자 (1팀 2명, 학년혼합가능) | 학교 대표로 선발 다양한 과학 탐구실험 방법을 활용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탐구하고 보고서 작성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