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초록동아리(전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6학년 1단원
작성자 이은주 등록일 19.03.12 조회수 125
첨부파일

01

소금과 설탕을 지난주에 미리 준비해두면서 페트리 접시에 달라붙어 녹은 것이 있어서 오차가 어느정도 있었을 것 같고.  

 

03

실험에서 같은 조건과 다른 조건을 정할 때 온도는 같은 조건이어야 했는데 실험하면서 달라졌군.

같은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쓰면 좋을까?  혹시 생각나는 방법이 있으면 보건실로 와서 이야기해주세요.

 

 


02

무엇을 알아보는 실험이었나요? 실험은 성공했는데 가설의 검증은 어떻게 되었는지 나타나지 않아서 좀 아쉬워요.



04 

처음 실험할 때 잘 된다고 들었던 것 같은데 중간에 실패했다고 해서 선생님도 깜짝놀랐어. 시간이 충분했다면 다시 해보면 좋았을텐데.

오후 방과후 시간에 과학실사용하는 사람이 없을 때 다시 실험하고 싶다면 선생님을 불러주세요~!


05

몇도쯤이 가장 적당했을까? 온도별로 다르게 해서 실험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네.

 



06

아~ 처음에 온도가 낮아서 다시 실험하게 된 거구나!!

실험의 문제점을 빠르게 인식하고 실험과정을 수정한 것이 실험성공의 비결이었군!

실험 성공 축하합니다!



07

약간의 변화는 있었군. 다음에는 어떻게 하면 실험에 성공할 수 있을 지 고민해보고 다시 실험해보는 과정이 중요해요.



08

어떻게 하면 실험에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혹시 실험을 다시 하고 싶다면 이야기해주세요~! 방과후에 해봅시다.

 

이전글 4학년 측정하기
다음글 파워포인트 실과(노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