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내 늘 행복과 사랑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드릴 말씀은 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및 참여 학생의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여 향후 방과후학교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자 하오니 설문지를 작성하시어 11월 23일(금)까지 회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18년 신송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현황 ◈ ※ 만족도 설문지는 뒷 장에 있습니다. 뒷 장을 꼭 봐주세요! 프로그램 | 강좌별 특징 | 학년 | 시간 | 장소 | 오카리나 | 화음의 어울림으로 음악적 경험과 지식, 감각을 발달시키는 경험 제공 | 1학년 | (월)13:00-13:40 | 2학년교실 | 2학년 | (월)13:50-14:30 | 필라테스 | 스트레칭을 통한 기본 자세 교정 및 걸음 걸이 교정 효과 | 2학년 | (월)13:00-13:40 | 영어실 | 1학년 | (월)13:50-14:30 | 과학실험 | 신나는 체험으로 호기심을 다각적 활동을 통해 보고 해결하고 느끼는 수업 | 3, 4학년 | (월)13:50-15:20 | 과학실 | 기타 | 가요와 동요등 장르를 넘나들며 신나는 노래와 함께 배우는 기타교실 | 5학년 | (월)13:50-14:30 | 도서실 | 6학년 | (월)14:40-15:20 | 난타 | 타악기를 두드리며 박자감을 익히고 친구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는 시간 | 6학년 | (월)13:50-14:30 | 급식실 | 5학년 | (월)14:40-15:20 | 뉴스포츠 | 기존의 인기 스포츠 종목들을 좀 더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개선된 프로그램 | 2,3학년 | (화)13:50-14:30 | 운동장 | 4학년,5-6학년(남) | (화)14:40-15:20 | 미술 | 창의적 수업에 많은 주안을 두어 다양하고 창의적인 미술 수업 진행 | 1학년 | (수)13:45-14:25 | 1학년교실 | 종이공예 | 창조성과 창의력을 키우며 수학적, 기하학적 관념 심어주기 | 2학년 | (수)13:45-14:25 | 2학년교실 | 컴퓨터 |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 및 ITQ파워포인트 국가공인자격시험 준비 | 3,4학년 | (수)14:25-15:05 | 컴퓨터실 | 5,6학년 | (수)15:10-15:50 | 속독논술 | 집중력, 두뇌회전, 작문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독서의욕을 증진 | 5,6학년 | (수)14:25-15:05 | 과학실 | 3,4학년 | (수)15:10-15:50 | 축구 | 축구의 기술을 세부적으로 배우면서 축구 기술을 익히고 친구들과 함께 축구게임을 즐기는 교실 | 1,2학년 신청자 | (목)13:50-14:30 | 운동장 | 3,4,5,6학년 신청자 | (목)14:40-15:20 | 방송댄스 | 최신 유행 가요에 맞추어 스트레칭과 함께 신나게 춤을 추며 스트레스 해소 | 1,2학년 신청자 | (목)13:50-14:30 | 영어실 | 3,4,5,6학년 신청자 | (목)14:40-15:20 | 바이올린 | 4개 학년을 3개 반으로 분반하여 바이올린 교습에 가장 적정한 인원을 구성하여 수업의 효율성을 높임 | 4학년 | (화,금)13:00-13:40 | 과학실 | 3학년 | (화,금)13:50-14:30 | 5-6학년(여) | (화,금)14:40-15:20 | 한자 | 한자를 단순히 쓰고 익히는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활동과 접목하여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운영 | 2학년 | (금)13:50-14:30 | 도서실 | 3,4학년 | (금)14:40-15:20 | 클라리코 | 리코더 주법으로 클라리넷 소리를 낼 수 있는 새로운 악기인 클라리코를 배울 수 있는 수업 | 4학년 | (금) 14:00-14:40 | 영어실 | 5, 6학년 신청자 | (금) 14:50-15:30 |
2018년 11월 22일 신 송 초 등 학 교 장 ◈ 2018.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만족도 설문◈ 1. 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만족도 조사 (방과후학교에 참가한 1~6학년 학생) 학생용 | 만족도 문항 | 만족도 응답 ★ 해당되는 칸 한 곳에만 "1" 표기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 | 1.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종류와 구성은 만족하십니까? | | | | | | 2.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주당 운영 시간 수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 | | | | 3.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강사진은 만족하십니까? | | | | | | 4. 프로그램별 수강 인원, 반 편성 방식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 | | | | 5. 방과후학교가 나의 특기 적성 계발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 | | | | 6.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관련 의견이 있다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
2. 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만족도 조사 (방과후학교에 참가한 1~6학년 학생 학부모) 학부모용 | 만족도 문항 | 만족도 응답 ★ 해당되는 칸 한 곳에만 "1" 표기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 이다 |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지 않다 | 1.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종류와 구성은 만족하십니까? | | | | | | 2.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주당 운영 시간 수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 | | | | 3.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강사진은 만족하십니까? | | | | | | 4. 프로그램별 수강 인원, 반 편성 방식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 | | | | 5. 방과후학교가 특기 적성 관련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 | | | | 6. 2019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관련 의견이 있다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
신송초등학교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