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청주신흥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 을 위하여 학부모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 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 신속· 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요청시 친절하고 명 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 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 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 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1. 교육행정 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 무실(연구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 님이 편리하도록 찾을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 리에 경청하겠습니다.
-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연구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 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 학부모님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 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 전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후 2시간 이내에 처 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참여와 의견의 제시방법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 28319 청주시 청원구 율봉로 229
- 인 터 넷 : http://www.shinheung.sc.kr/
[검색 방법 안내]
- FAX : (043) 211-8807 -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 업무내용 | 대표전화 |
---|---|---|
교장실 | 학교운영 전반 | 211-8800 |
연구실(교무실) | 학생에 관한 상담 등 | 211-8802 |
행정실 | 각종 제증명 발급 등 | 211-8801 |
2. 시정 및 보상조치
-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 · 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는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3.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ㆍ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4. 학부모님께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 우리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 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 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청주신흥고등학교 교육서비스헌장』과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 211-8801)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