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랑하고 예의바르며 튼튼한 어린이 | ||
---|---|---|
유아상 | 교사상 | 유치원상 |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어린이 | 유아의 개성과 소질을 존중하는 교사 | 항상 즐겁고 쾌적한 유치원 |
바르게 행동하는 어린이 | 사랑으로 유아를 안내하고 지원하는 교사 | 학부모와 함께하는 유치원 |
스스로 학습하는 어린이 | 전문성 신장을 위해 연구하는 교사 | 전인교육을 실천하는 유치원 |
누리과정 영역 | 교 육 목 표 |
---|---|
신체운동・건강 | 기본 운동 능력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른다. |
의사소통 |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바른 언어사용 습관을 기른다. |
사회관계 |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
예술경험 |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예술 경험을 즐기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
자연탐구 |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 세계를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수학적・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 및 책 읽는 습관 강화 | ▶ 다양한 독서관련 활동 전개 및 언어영역 내 독서코너 활성화 ▶ 학교도서관 활용을 통한 독서의욕 고취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활동을 통한 바른 인성 기르기 ▶ 연령에 맞는 수준별 독서 프로그램 실시 - 놀이형“책보”프로그램 운영 (매주 1권씩 독서 활동 후에 가정으로 배부) |
안전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안전교육 강화 | ▶매월 안전점검 및 안전교육 실시(안전교육 7대표준안 근거) ▶현장지도 및 체험위주의 안전교육 실시 ▶유괴, 납치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 강화 ▶가정과 연계한 안전교육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