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천중학교 로고이미지

독서교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어린왕자를읽고......
작성자 성주영 등록일 09.02.11 조회수 489

어린 왕자가 살던 별은 작은 별 325호, 356호,327호, 328호, 329호, 330호와 가까운곳에 있었습니다. 어린왕자는 어딘가 살고있을  새로운 것을 배우기위해 별드릉ㄹ 들러 보기로 했습니다. 어린왕자는 총 7개의 별을 찾아갔습니다. 왕이사는별, 허영에찬 사람이 있는별, 술주정꾼이 사는별, 사업가가 사는별, 가로등 불을 키고 끄는 아저씨 별, 나이많은 아저씨별, 그리고 지구,

 나는 이중 지구라는 별에 대해 읽었던 이야기들과 내느낌을 쓰려고 한다.

 어린 왕자는 지구에 처음으로 도착했을때 왕만11명, 지리학도7천명, 사업가도900명 술꾼도750만명, 허영에 찬 사람도 3억1,100만명이나 되는걸 보고 지구가 얼마나 큰지 알게되었습니다. 어린왕자는 사막에 오게됭ㅆ습ㄴ다. 사막에 온것도 사막에사는 뱀이 알려주었습니다. 사막뱀은 어린왕자르르 잡아먹지 않았습니다. 순진하고 지구별 사람이 아니었기였습니다. 그리고 여우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우와도 헤어졌습니다. 어린왕자에게 친국구가 생긴건 좋은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어린왕자는 다시 비행기 추락사고가일어났던곳으로 갔습니다. 그남자는 목도 말랐습니다. 사막에서는 물도 찾을수 없었습니다. 그때 어린왕자는 말합니다. 사막이 아름다운건 숨어있는 우물이 있기때문이라고.

 

 나에겐 친구가 많습니다. 그래서난 어린왕자의 그마음을 모릅니다. 그리고 사막에 대한 아름다운것도 모르고요.아마 다른 친구를 만나면 얼마나 행복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마 내가 친구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면 , 분명 나도 사막에서 친구를 구했을것입니다. 아무리 모든잘한다해도 , 못한다해도, 친구보다 소중한 선물은 없을것입니다. 어린왕자의 마음을 가끔 알것같은데 한명씩 친구를 사귈때마다 그행복함은 어느정도일까. 하는생각말입니다.

 그리고 나는 사막의 아름다움도 모릅니다. 어린왕자는 그런 아름다움이 우물이 있다고 하는데 나는 아직 모릅니다. 나도 어린왕자처럼 별여행을 할수있다면 어느별이든 다들리고 싶어집니다.

이전글 해저 2만리를 읽고...
다음글 '연어'를 읽고...김도희(Direc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