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천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재난전조정보 제보 이벤트
작성자 주영택 등록일 11.09.27 조회수 276

안전을 먼저 생각하시는 학부모 여러분께 안내 드립니다.

들판의 벼들이 황금빛으로 물들어가는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맞아 가정의 평안과 행복을 기원하며,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항상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시는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국가 재난관리 총괄기관인 소방방재청은 재난에 대한 대응과 사후 복구도 중요하지만 사전 예방이 더욱 중요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한발 앞선 대응을 위해 모든 정책과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하나로 재난의 발생에는 반드시 여러 번의 작은 안전사고나 위험을 미리 알리는 징후가 있다고 보고, 이러한 재난전조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관리하여 재난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해소하는 업무를 새로운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소방방재청은 이러한 선제적 재난예방활동 체계인 재난전조정보 관리에 국민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국민참여『재난전조정보 제보 이벤트』를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개월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우수한 재난전조정보를 제보하시는 분께는 소정의 상품권(우수 : 7만 상당, 장려 : 5만원 상당) 또는 이에 상당하는 휴대용 외장하드나 MP4도 시상합니다.

우리의 생활주변에서 발견한 붕괴, 추락, 침하, 안전시설미흡 등 재난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요소를 수집한 후 소방방재청 홈페이지(www.nema.go.kr) 알림판‘재난안전지킴이 코너’ 제보하여 주시면 제도개선 및 안전조치를 취하여 재난위험요인을 사전에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재난전조정보 수집․관리를 통하여 안전한국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이번 이벤트에 학부모님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귀 가정의 무궁한 발전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9월  일

                  소방방재청장                  드림

이전글 심천중학교 학교회계직(조리보조) 채용 공고
다음글 2학기 중간고사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