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
|||||||||||||||||||||||||||||||||||||||||||||||||||||||||||||||||||||||||||||||||||||||||||||||||||||||||||||||||||||
---|---|---|---|---|---|---|---|---|---|---|---|---|---|---|---|---|---|---|---|---|---|---|---|---|---|---|---|---|---|---|---|---|---|---|---|---|---|---|---|---|---|---|---|---|---|---|---|---|---|---|---|---|---|---|---|---|---|---|---|---|---|---|---|---|---|---|---|---|---|---|---|---|---|---|---|---|---|---|---|---|---|---|---|---|---|---|---|---|---|---|---|---|---|---|---|---|---|---|---|---|---|---|---|---|---|---|---|---|---|---|---|---|---|---|---|---|---|
작성자 | 심천중 | 등록일 | 17.09.12 | 조회수 | 175 | ||||||||||||||||||||||||||||||||||||||||||||||||||||||||||||||||||||||||||||||||||||||||||||||||||||||||||||||||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심천중학교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심천중학교가 회원가입,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심천중학교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심천중학교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추후 위탁계약 시에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겠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등) 1.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6.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심천중학교에서 보유중인 개인정보파일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을 접수․처리하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심천중학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불필요한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책임 하에 내부방침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 :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 전자적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심천중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3. 개인정보의 암호화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제9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심천중학교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제10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 센터 : 국번없이 118번 인터넷신고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제1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운영) 심천중학교에 설치된 CCTV 설치·운영 및 화상 정보 보호에 대한 규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는 현행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공공기관의 CCTV 설치·운영 지침]에 근거를 두고 [공공기관 CCTV 관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천중학교는 학교폭력예방, 시설물관리 및 주차관리를 위해 CCTV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CCTV가 설치된 장소에는 CCTV의 설치현황 및 화상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인식할 수 있도록 CCTV가 설치된 곳마다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1. 영상정보 보관장소 : 교무실 2.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교무실 및 행정실에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 9. 13.부터 적용됩니다.
|
이전글 | 개인정보처리방침 |
---|---|
다음글 | 심천중학교 개인정보 처리방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