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교 수업 전 학생 안내 사항 |
||||||||||||||||||||||||||||||||||||||||||
---|---|---|---|---|---|---|---|---|---|---|---|---|---|---|---|---|---|---|---|---|---|---|---|---|---|---|---|---|---|---|---|---|---|---|---|---|---|---|---|---|---|---|
작성자 | *** | 등록일 | 20.05.19 | 조회수 | 1050 | |||||||||||||||||||||||||||||||||||||
□ 학년별 순차적 등교수업 개시 ※ 고1, 2학년 등교수업+원격수업 병행 추진 여부는 교육청 지침에 따라 추후 안내 예정
□ 등교수업 전 잊지 말고 체크하세요! ㅇ 학생건강상태 확인 자가진단 실시하기 (등교 1주일 전부터 종료시까지 매일) https://eduro.cbe.go.kr/hcheck/index.jsp ㅇ 마스크 착용 필수(일회용 마스크, 면마스크 가능) : 마스크는 가정에서 준비* ※ 마스크 미착용시 귀가 조치 * 단, 유증상자 발생 등 위급상황시 학교에 비축된 마스크를 부분적으로 지급할 수 있음 ㅇ 개인 음용수, 개인컵, 위생용품 지참 권장 (학교내 공용 음수대 사용 가능) ㅇ 등교시 권장 준비물: 개인 소독티슈, 개인 물통, 마스크 여분 등
□ 학교 준비 사항 안내 ㅇ 시차 등교, 시차 배식 일과시간 운영, 급식소 임시 칸막이 설치 ㅇ 화장실 물비누, 손타올 비치 ㅇ 학생 예방 교육용 자료 게시, 예방교육 방송 준비(타종) ㅇ 교실 내 책상 간격 유지, 학급별 감염병 관리박스 비치, 특별실 사용 자제 및 일상 소독 준비 ㅇ 학내 정기소독 실시 완료(4회), 일상 소독 준비 완료 ㅇ 비상시 원격수업전환체제 구축 ㅇ 외부인 관리 전담 지정 관리 철저, 교직원 교육 실시 ㅇ 진로선택과목에 따른 학생이동 수업(특별교실 준비, 시청각실, 정보실) ㅇ 학사일정 조정(1학기 1차 정기고사 일정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 예정) □ 방과후학교, 야간교실개방, 기숙사운영 ㅇ 고3 학생 순차적 등교수업 이후 코로나19 안정화 추이와 충분한 안전을 확보한 상태에서 진행 상황 모니터링 후 운영 예정 (추후 별도 안내 예정) □ 일과시간 안내 ㅇ 학년별 시차 등교시간 안내 : 혼잡도 최소화를 위해서 실천하기 ㅇ 아침 교문 개방시간 : 7시 40분 (이전 도착학생은 학내 진입할 수 없음)
※ 해당 사항은 교육청 지침에 일과시간을 조정할 수 있음 □ [원격수업(EBS온라인클래스) 최종 점검 및 수강 완료] ㅇ 교과별 원격수업 차시를 놓친 수업이 있는지 확인하고 수강 완료하기 (선택교과, 자율, 진로 포함) ㅇ 학급별 시간표의 담당 교사명을 반드시 재차 확인하여 이수 체크하기 ㅇ 원격수업 수강 결과는 출결에 반영되며, 지필평가(중간고사/기말고사) 범위에 속하므로 모두 수강하도록 함 □ 생활안내(복장, 교복 등) ㅇ 등교시간 : 학년별 정해진 시간 아침조회 종소리가 끝나기 전까지 교실 입실 ※ 그렇지 못하면 지각처리 예정 ㅇ 등교시 정해진 복장과 실외화를 신고 등교하여 각 층에 있는 개인 사물함에서 실외화를 실내화를 갈아 신고 실내에서는 실내화를 착용하고 생활하기
* 상의에 명찰(박음질 혹은 탈부착용)이나 학생증이 있어야 함. ㅇ 정해진 복장은 7교시까지 적용됨. (정규 수업 이후 청소시간, 방과후 학교, 야간자율학습시는 자유복 가능) ㅇ 휴대폰 - 등교 후에 학급 보관함에 보관하였다가 종례시 돌려받음 ※ 위 내용은 등교 후 1주일간 홍보 및 지도하고 등교 1주 후부터 상벌점규정을 적용함 □ 발열체크 안내 (등교방법) ㅇ 등교 전 가정에서 발열체크(37.5도 이상이면 담임선생님께 연락 후 대기) ㅇ 등교 시 학교 정문, 후문만 개방하며, 마스크 미착용 시 출입 불가함. ㅇ 등교 시 건물 출입은 본관 로비 현관만 사용하며 다른 출입문은 폐쇄함. ㅇ 본관 진입시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 (한 줄로 서기) ㅇ 본관 로비 현관문은 07시40분부터 개방하며 열화상 카메라로 발열 체크 후 교실로 이동함 ㅇ 아침 조회 시간에 각 학급에서 비접촉식 체온계로 2차 발열 체크함 ㅇ 점심 시간에 급식소 앞에서 열화상 카메라로 3차 발열 체크함 □ 점심 급식 안내 ㅇ 점심 시간 시차 급식 안내 : 혼잡도 최소화를 위해서 학급별 급식 시간 실천하기 ㅇ 학년별, 학급별 정해진 시간에 급식소에서 식사하기 (학급에 시각 게시 예정) ※ 고3 등교수업 첫 주는 기존 일과시간표로 그대로 운영
ㅇ 급식 퇴식 후 본관 동쪽 계단을 이용하여 교실로 이동하기 □ 출결 사항 ㅇ 확진학생, 의사학생, 조사대상 유증상학생, 자가격리학생, 유증상학생, 고위험군 학생 출결 처리 방안은 학교홈페이지 가정통신문란을 통해 확인 가능 ㅇ 기타 미등교 학생 * 기저질환 또는 이상 증상은 없으나 감염을 우려하여 등교하지 않는 경우 [기타결석] 처리 -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 경계단계이며 학교장의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하며, - 학부모확인서를 증빙서류로 제출해야 함 * 심각, 경계 단계에 한해 교외체험학습(가정학습) 신청시 출석인정 처리 가능 : - 본교 학칙에 따라 학년도에 7일 이내(공휴일 제외)로 가능하며 학교장의 사전 허가를 받아 실시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교육청 지침에 따라 추후 최대 사용 가능일수는 변동될 수 있음, 학교홈페이지 또는 담임을 통하여 공지) □ 슬기로운 학교 생활 학교 내 생활수칙 ㅇ 몸이 아플 때는 선생님께 말하기 (특히, 등교 전 아프면 담임선생님께 이야기하기) ㅇ 창문을 자주 열어 환기하고, 내 책상은 내가 수시로 닦기 ㅇ 마스크 항시 착용, 손 자주 씻기, 개인 물품 사용하기, 신체 접촉 조심하기, 기침 예절 준수하기 □ 기타사항 ㅇ 언제든 나에게 닥칠 수 있는 어려움일 수 있습니다. 거짓 소문 생성·유포로 두려움을 조장하지 않기 ㅇ 감염 의심 또는 확진 학생에 대해 왕따, 혐오발언 하지 않기 ※ 왕따, 혐오발언, 거짓소문 유포 등은 학교폭력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ㅇ 코로나19 관련 개인신상정보 유포하지 않기 ㅇ 코로나19 관련 악성 스팸메일과 사기 범죄에 속지 않기 □ 고3 학생 임시 교실 사용 ㅇ 기간 : 등교수업 후 1주일 ㅇ 임시 교실 안내 : 학교 본관 정문 게시함 (2~5층 분리하여 생활) ㅇ 임시 생활기간 동안 같은 층에서 생활하기 (학급 간 이동하지 않기, 같은 층 화장실 사용하기) □ 3학년부 전달사항 ㅇ 4월 학력평가(5월 21일 목요일) 준비 철저 ㅇ 1차고사 대비 준비 철저 ㅇ 앨범사진 촬영은 6월로 연기 기타 문의하실 사항은 각 학년부 교무실로 연락바랍니다. (본교무실: 043-904-0171) 1학년부 : 043-904-0510 2학년부 : 043-904-0290 3학년부 : 043-904-0394
|
이전글 | 학생선수 보호를 위한 도핑 방지 교육 안내 자료 |
---|---|
다음글 | 에세이 앤 톡(Essay & Talk) 클래스 3, 4기 참가자 모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