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입학생 취학통지서 발급 및 예비소집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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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2.12.05 | 조회수 | 94 |
* 취학통지서 발급기간 - 온라인: 2022.12.02.(금) 아침 10시 ~ 12.12(월) 밤 12시까지(11일간) 신청 사이트: 정부24(https://www.gov.kr) (온라인 인터넷 발급을 받은 학부모도 등기우편이 발송됨) - 우 편: 2022.12.13.(화) ~ 12. 20.(화) * 예비소집일 - 예비소집일: 12월 28일(수) 14시~16시 (본관 1층 연구실) - 위 일정에 학교 방문이 어려우신 경우 학교(214-032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을 미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추후 학교홈페이지로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유 의 사 항 1) (취학의무) 특별한 사유 없이 기일 내 미취학 시, 초·중등교육법 제68조에 의해 해당 보호자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등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조기입학·입학연기) 조기입학·입학연기 희망 시, 12.31까지 해당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로 보호자가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 별도 심의과정 없이 신청과 동시에 처리되며, 사후 취소가 어려우므로 신중한 선택 필요 3) (취학유예·면제) 입학 예정 아동이 질병·발육상태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취학이 불가능할 경우, 입학 예정인 해의 1~2월 중 취학 예정 학교로 취학유예·면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각 학교 의무교육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되므로, 학교에 사전 문의 및 학교의 안내에 따른 증빙자료 준비·절차 진행 필요. 4) (예비소집 참석) 예비소집 시 보호자는 취학아동과 동반해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예비소집에 불참하거나 배정된 학교에 입학하지 않을 경우 경찰 수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불참 시, 반드시 해당 학교에 사전 연락 요망. 5) (통학구역 변경 시) 거주지 이전 등으로 통학구역이 변경된 경우, 최초 통지서에 명시된 취학 학교로 사전 연락한 후 전입한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서 취학통지서를 다시 발급받아 취학 대상 초등학교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연락처 변경 시) 취학통지서 수령 후 예비소집일 전에 보호자 연락처 변경 시, 변경된 연락처를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7) (취학통지서 분실) 본 취학통지서를 분실한 경우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서 취학통지서를 재발급 받아 예비소집일에 지참하여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 8) (위장전입 금지) 거주지를 허위로 등록하여 특정 학교 입학 시, 관련 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 등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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