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자료)새우잠을 자더라도 고래꿈을 꾸자
작성자 김희정 등록일 18.11.05 조회수 67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석성초 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선배인 김영기 원장의 진로특강이 진행하고 있다. <사진=석성초 제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석성초등학교(교장 김순남)는 지난 22일, 전교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도서실에서 석성초 졸업생인 김영기(충북교육과학연구원장) 강사와 함께하는 진로특강 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선배의 인생 경험과 조언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미래에 대한 꿈을 가지고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시행했다.

‘새우잠을 자더라도 고래 꿈을 꾸자’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에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사례와 이야기들로 이뤄졌으며 특히 미래사회 통합인재에 대한 이야기는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에서 ‘나를 아는 거울’을 학습지에 작성하고 발표해보면서 내가 잘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 그리고 나의 미래의 모습에 대해 상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편견을 깨는 김영기 원장의 질문과 문답 시간에는 학생들이 눈을 반짝반짝 빛내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석성초는 2018. 진로체험 중점학교로 선정돼 부모님과 함께하는 잡월드 진로캠프, 방송국PD 체험, 체리수확 체험 등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창서  elccid1@gmail.com
이전글 (보도자료)내 손으로 만드는 하나뿐인 케이크
다음글 2018. 청주영어체험센터 테마영어회화과정 5기 모집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