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전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서전고, 충북 3호 학교협동조합 설립해 교내 매점 개설
작성자 서전고등학교 등록일 19.04.05 조회수 68

[언론보도] 관련 기사 링크

https://www.yna.co.kr/view/AKR20190329155000064?input=1179m 

서전고, 충북 3호 학교협동조합 설립해 교내 매점 개설


학생·학부모 등 130여명 조합원 참여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충북 도내 세 번째 학교협동조합이 진천군 소재 서전고에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서전고 사회적 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매점
서전고 사회적 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매점 [서전고 제공]

 

'서전고 사회적 협동조합'은 지난 28일 학교 매점인 'ㅎ하ㅎ호'를 오픈했다.

이 조합은 학생동아리인 '서쿱가온'의 주도로 지난해 9월 창립해 12월 24일 교육부의 설립 인가를 받았고, 지난 18일 사업자 등록을 마쳤다.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130여명이 조합원으로 참여했다. 이 조합의 초대 이사장은 학부모인 안상희 씨가 맡았다.

안 이사장은 "이용자와 운영자가 같은 ㅎ하ㅎ호는 학생들의 건강을 고려한 친환경 먹을거리를 저렴하게 판매할 것"이라며 "정식 개점식은 다음 달 24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매점의 수익은 장학금, 학교시설 개선 등 학생 복지를 위해 사용할 것"이라며 "조합운영을 통해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면서 교육적 효과도 거두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학교협동조합[연합뉴스 자료사진]

충북에서 학교협동조합이 설립된 것은 서전고가 세 번째다.

2016년과 지난해 충북고와 제천고에서 협동조합이 만들어져 매점 운영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2개 학교가 협동조합 설립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도교육청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어서 앞으로 학교협동조합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bw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3/30 11:30 송고   

이전글 YTN, 전국 뉴스에 서전고등학교 소식 방영
다음글 제2회 서전 학술제와 연극제 개최